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90314 울산교육 이모저모
 
김영국 기사입력  2019/03/14 [08:33]

 신학기 스쿨존 교통안전 및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신학기를 맞아 학교, 경찰청,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와 협업하여 스쿨존 교통안전 및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한다.

 
14일 등교시간(08:15~08:40)에 맞춰 남구 동백초등학교 등굣길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스쿨존 내 30km 서행을 운전자에게 당부하는 한편, 매년 조금씩 증가 추세에 있는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유관단체의 관심과 협력을 요청하기 위해 실시한다고 말했다.

 
동백초등학교 주변은 대단지 아파트 밀집지역으로 차량통행이 매우 번잡하고 스쿨존 불법 주정차 차량으로 어린이 교통사고가 우려되는 곳이기도 하다.


 한편, 최근 3년간 울산지역 학교폭력 피해 응답율 실태조사 결과, 2016년 0.78%, 2017년 0.8%, 2018년 1.0%로 다소 늘어나는 추세에 있어 지속적인 학교폭력 예방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시교육청은 민간단체인 사단법인청소년선도위원회, 법무부법사랑연합회, 해병전우회, 청소년 지도회, 고엽제전우회, 특전구조대, 전통무술총연합회 등 7개 단체로 구성된 교육기부 안전망 단체와 매월 합동 순찰을 실시하여 청소년 비행 예방과 학생 생활지도 활동을 벌이고 있다.

 

강남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소식지‘톡톡톡!’발간
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수미)은 위(Wee)센터 소식지 ‘톡톡톡!’ 17호를 발간했다. 

 
다양한 사업과 프로그램 홍보는 물론 상담과 관련된 유용한 정보도 담아 학생과 학부모에게 친숙한 위(Wee)센터로 다가가고자 분기별로 발간하고 있다. 강남 위(Wee)센터 ‘톡톡톡!’ 소식지는 강남교육지원청 업무포털과 위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호는 신학기를 맞아 직원 소개, 위(Wee)센터 운영 안내, 상반기 상담주간 프로그램 안내, 알아두면 유용한 기관 정보, 자녀가 학교 가기 싫어할 때 부모의 역할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중부도서관, 청소년 재능기부 프로그램 운영
중부도서관(관장 박미영)은 3월 16일부터 12월 15일까지 영유아자료실에서 유아 및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애니메이션으로 배우는 톡톡(Talk-Talk)영어’와 ‘북도란’ 청소년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애니메이션으로 배우는 톡톡(Talk-Talk)영어’는 매주 토요일 13시부터 15시까지 운영되며 ‘북도란’은 매주 일요일 13시부터 16시까지 운영한다. 단, 여름방학 기간인 8월 6일부터 23일까지는 평일에도 운영한다.

 

동천초, 수학과 친해지는 날 파이(π)데이
북구 동천초등학교(교장 공귀점)는 3월 14일을 맞이하여 수학적 창의력을 키우고 생활 속에 숨어있는 수학의 원리를 찾아보는 수학체험행사 ‘수학과 친해지는 날 파이(π)데이!’를 운영했다. 파이(π)는 원주율 3.14를 나타내는 수학 기호이다.
 
  3학년부터 6학년까지 수학교과와 연계하여 실시한 체험행사에서는 원과 원주율 파이(π)에 관한 영상을 시청한 후, 학년별로 파이(π)에 관한 다양한 활동을 했다.

3학년은 ‘파이(π)안에 있는 나’라는 행사를 통해서 파이(π)값 안에 있는 숫자 중 자신과 관련된 숫자를 찾아서 글과 그림으로 표현하고 발표하는 행사를 실시했다.

4학년은 원주율, 파이(π)데이, 삼점일사 등 파이(π)와 관련된 단어를 활용해 삼행시 및 사행시 활동을, 5학년은 다양한 도구(컵, 동전, 컴퍼스, 실 등)을 활용하여 다양한 원을 그려보는 활동을 실시하였다.

 

매곡초, 학교폭력예방 및 생명존중 캠페인 실시
북구 매곡초등학교(교장 김진옥)는 14일 울산강북교육지원청 위(Wee)센터와 연계하여 학생과 교사를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 및 생명존중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학교폭력 및 학생자살 예방을 목적으로 학생들에게 친구 사랑과 생명존중 지킴이 활동 서약을 받았으며, 학교폭력 및 생명존중 OX퀴즈와 간이심리검사 등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였다.

 

14일은 화이트 데이,, 우리는 파이(π)데이예요
울산광역시교육청 관내 초․중․고에서는「수학과 친해지는 날-파이(π)데이」행사를 학생들의 열띤 참여 속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파이(π)는 원주율 3.14를 나타내는 수학기호로 각급학교에서는 3월 14일(3.14)을 파이(π)데이로 정해 수학시간, 점심시간 등을 활용하여 학생 눈높이에 맞춘 다양하고 독창적인 수학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날 학생들은 3.14초 동안 블록 쌓기, 신발 3.14m 날리기, 파이(π)외우기 등 흥미진진한 대결 프로그램과 전교생이 손잡고 파이(π)모양 인간 물결 만들기와 같은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즐겁고 재미있는 수학 체험 활동을 가졌다.

▲     © 김영국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기사입력: 2019/03/14 [08:33]  최종편집: ⓒ 울산시민일보
 
.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