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동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10일 중구 이모저모
 
문윤숙 기사입력  2019/04/10 [19:48]

'종자기능사' 참여자 30명 중 24명 수료
중구청이 지역 최초로 개설했던 농업 관련 국가자격 가운데 하나인 '종자기능사' 과정의 참여자들이 모든 수업을 마쳤다.

특히, 수료자들은 관련 자격증을 따기 위해 종자기능사 필기시험에 모두 응시했고, 가채점 결과 대부분 합격할 것으로 확인돼 향후 국가자격증인 '도시농업관리사'를 딸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10일 중구청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학성배수장 3층 강변문화센터에서 지난달 6일 2019 에코+생활텃밭학교 상반기 과정으로 개강한 '종자기능사 대비반' 과정의 수료식을 개최했다.

 

제2회 공감+테마특강 개최
중구청이 지난 2017년부터 큰 인기를 끌어왔던 공감+테마특강의 올해 두 번째 수업을 실시한다.

중구청은 오는 16일 오후 7시 성남동 중구 평생학습관 3층 다목적실에서 구민들을 대상으로 2019년 제2회 공감+ 테마특강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공감+테마특강은 소통과 공감이 있는 트렌디 한 강연 문화 조성을 위해 지난 2017년부터 중구 평생학습관이 추진한 특화 사업으로, 올해는 이날부터 총 8차례에 걸쳐 진행한다.

 

삼성전자 울산물류센터 차문호 팀장, 태화동 독거노인 1세대 냉방기 무상설치
자신의 업무와 관련해 얻은 중고 에어컨으로 울산 지역 내 독거노인 등 저소득 세대에 시원한 여름을 지원하고 있는 주민이 있어 귀감이 되고 있다.

10일 태화동 행정복지센터에 따르면 삼성전자 울산물류센터 차문호 팀장은 이날 오후 3시 30분쯤 중구 태화동 소재 한 독거어르신 세대를 방문해 무상으로 중고 에어컨을 설치했다.

이날 중고 에어컨 설치는 태화동 관계자가 인터넷 상의 한 사이트에서 차 팀장이 올린 글을 보고 신청함에 따라 추진됐다.

 

찾아가는 금연과 절주, 구강 연극공연 시작
중구보건소는 10일 오전 10시 30분 다운초등학교 병설유치원에서 유치원생 70여명을 대상으로 '위기탈출! 숲 속 친구들'이란 주제로 '찾아가는 금연과 절주, 구강 순회 연극공연'을 실시했다.

이번 연극 공연은 신체의 성장이 완전하지 않은 아동·청소년들이 음주와 흡연을 하지 않도록 해 건강한 성장발달을 도모함으로써 평생 건강증진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병영2동·우정동 동간 마을교류 사업 간담회 개최
병영2동과 우정동 행정복지센터는 10일 오전 11시 30분 병영2동 지역 내 한 식당에서 동간 마을교류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문병호 병영2동장과 최영근 병영2동 주민자치위원장, 조영숙 우정동장과 박성배 우정동 주민자치위원장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지난 3월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한 병영2동과 우정동이 향후 마을교류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방향과 세부 사항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중구 여성단체협, 2019년 봄맞이 환경정화 및 단합대회
중구 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차옥) 회원 10여명은 10일 오전 10시 동천물놀이장 일원에서 2019년 봄맞이 환경정화와 단합대회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2019 올해의 관광도시를 맞은 울산 중구로 찾아 올 관광객 등에게 깨끗한 도시 이미지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했다.

이에 따라 중구 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은 쓰레기 수거와 분리수거 등을 벌였다.

이어 이들은 중구 여성단체협의회 소속 12개 단체 2,100여명의 회원을 대표해 단체 회장단이 한자리에 모여 단체 활성화 등을 위한 단합대회에 참석했다.

 

박태완 중구청장, 중구시니어클럽 방문
박태완 중구청장은 10일 중구 태화동에 위치한 중구시니어클럽 제2교육장을 방문해 건강강좌를 수강하는 어르신들을 격려했다.

  

박태완 중구청장, 4월 생일맞은 직원들 축하
박태완 중구청장은 10일 구내식당에서 4월에 생일을 맞이한 중구청 직원 40여명에게 책을 선물하고 오찬을 함께하며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     © 김영국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기사입력: 2019/04/10 [19:48]  최종편집: ⓒ 울산시민일보
 
.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