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동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11일 남구 이모저모
 
남부이 기사입력  2019/04/11 [23:28]

주민참여예산학교」4주간 운영해 행정신뢰 높여-
남구가 11일 남구청 3층 회의실에서 「주민참여예산학교」운영에 첫발을 내딛고 참여하는 행정, 소통하는 행정에 본격 나섰다.

 남구는 5월 2일까지 4주간 매주 목요일 마다 100여 명의 주민들을 대상으로 ‘주민참여예산학교’를 운영해 남구 예산편성 및 집행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한편 예산에 대한 주민들의 의문을 해소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첫 교육에는 울산대학교 안성민 교수와 최근열 교수가 참여해 예산제도의 이해 등에 대한 자세하고 쉬운 강연을 펼쳐 20대부터 80대까지 다양한 연령의 참여 주민들에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우리 마을에 필요한 예산이 무엇인지, 예산편성 과정에 참여하는 올바른 방법과 정책제안에 대한 토론, 마을 만들기와 위원의 역할 등 대한 내용으로 주민들의 행정에 대한 관심도를 높였다.

 

한국전기안전공사 울산지사와 상호지원 업무협약체결-
남구가 화재 등 안전사고의 사전예방에 더욱 만전을 기한다.

 남구(구청장 김진규)는 11일 한국전기안전공사 울산지사와 함께 재난취약가구를 대상으로 하는 전기안전점검 및 LED등 교체 사업에 대한 업무를 체결했다.

 남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경제적 어려움으로 생활 속 안전을 살필 여유가 없는 안전사각지대를 보다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사업의 대상자는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장애인, 차상위계층 등으로 150세대에 이른다.

 

도서관 주간」으로 독서 흥미 불러일으킨다
남구가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일주일간 ‘도서관, 어제를 담고 오늘을 보고 내일을 짓다’를 주제로 제55회 도서관 주간 맞이 행사와 문화프로그램을 다채롭게 준비해 관심을 끈다.

 남구는 이번행사를 일상 속의 가장 쉽게 책을 만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주민들에게 독서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한편 이웃과 함께하는 문화의 시간을 마련해 따뜻한 남구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신복도서관은 4월 12일(금) 오전 10시에 「책을 활용하여 나만의 다이어리 만들기」, 4월 13일(토) 오후 2시에 「빛과 모래를 이용한 샌드아트 공연」, 4월 12일부터 4월 18일까지 「사운드 북 전시」 등을 진행한다.

 도산도서관은 4월 13일(토) 오후2시에 도서관이용자를 대상으로 “캘리그라피 활용 맞춤형 책갈피 제작」체험행사, 4월 14일(일) 오전 11시에 「수잔 선생님과 코리의 신나는 책 읽기 복화술쇼」, 4월 16일(화) 오후 4시에 「나만의 캐릭터 미니 에코백 만들기」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 매암동공장에 안전점검 실시
남구는 11일 이상찬 부구청장이 참여한 가운데 『2019년 국가안전대진단』일환으로 산업단지 내 ㈜현대자동차 매암동공장을 찾아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안전점검은 산업안전보건공단과 한국산업단지공단 울산지역본부가 함께해 민간 안전관리자문단 3명이 참여하여 공장시설의 건축 구조 이상 여부와 시설·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현장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남구는 지난 2월 18일부터 민간 전문가·공무원 등이 참여한 국가안전대진단을 실시해오고 있으며, 오는 19일까지 7개 분야 27개 유형의 576개소(위험 건축물, 시설물) 점검을 마무리 할 예정이다.

 

오는 14일 ‘고래학교 신입생 입학식’…고래박물관 앞 화려한 퍼포먼스 펼친다
2019 고래축제에 참가할 올해 고래학교가 첫 문을 열어 고래축제 준비가 더욱 탄력 받을 예정이다.

 남구고래문화재단(상임이사 이노형)는 14일 오후2시 장생포 고래문화특구에서 올해 고래학교 신입생들의 입학식을 연다.

 고래학교 학생들은 고래축제 전까지 관련 교육을 수료하고, 오는 6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장생포 고래문화특구에서 개최되는 이번 고래축제에 1일 도슨트 및 마을해설사로 활동하는 한편 버스킹 및 프래시몹 등을 펼쳐 축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고래박물관 앞 진양호를 배경으로 열리는 이번 입학식에는 2018년 고래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타악퍼포먼스팀 딜라잇, B-Boy팀 포시크루의 축하공연과 함께 대표자 엠블럼 깃발 전달식 퍼포먼스 등이 펼쳐질 계획이다.


달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재욱)는 11일 남구 일자리종합센터에서 ‘찾아가는 통장회의’를 개최해 달동 통장40여 명과 함께 일자리 확보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남구 야음장생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성희, 허성도)는 이우지 사랑나눔회(회장 서종성)로부터 11일 1년간 모은 회비 300만원을 전달받았다.
이날 전달된 기금은 복지사각지대 이웃들의 생활개선에 쓰일 예정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기사입력: 2019/04/11 [23:28]  최종편집: ⓒ 울산시민일보
 
.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