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동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11일 울주 이모저모
 
유은경 기사입력  2019/05/11 [19:49]

대한민국명장회 재능나눔 봉사활동
대한민국명장회(회장 김대인)가 11일 상북면 전역에서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 행사는 농어촌의 소외된 계층을 위해 대한민국명장들이 펼치는 이웃 사랑 봉사로 다양한 재능기부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나눔과 봉사의 소중함을 일깨웠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대한민국명장회 김대인 회장 등 150여 명의 회원과 마이스터고 등 특성화고 명장공방 학생 50여 명이 참여해 외벽도색과 벽화 그리기, 경로당 보수, 보일러 및 농기계 수리, 이·미용 봉사, 대문보수 및 도색 등상북면 주민을 위한 100건 이상의 봉사활동을 전개했으며, 각 마을에 기증 물품(벽시계)을 전달했다.

▲     © 김영국

 

부모·자녀가 함께 놀면서 배우는 복지 토크콘서트
울주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태백)는 11일 언양읍 행정복지센터에서‘부모·자녀가 함께 놀면서 배우는 복지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2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새울청소년오케스트라 음악공연과 피노키오 뮤지컬공연, 부대행사로 아동심리검사, 소망메시지쓰기, 포토존 등으로 진행됐다.

참가한 가족들은“온 가족이 함께 피노키오 뮤지컬을 관람하며,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워주고 어려운 친구에게 도움을 주는 방법 등의 교훈을 새기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자리가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부대행사로 진행된 아동심리검사는 지역사회 정신건강 조기 발견 및 예방 등을 위해 마련되었다.

 

울주군, 체험학습‘목장은 학교다’운영
울주군은 관내 15개 초등학교 600 여명을 대상으로‘목장은 학교다’체험학습을 운영한다.

이번 체험학습은 11일 토요일 문수초등학교와 범서초등학교 학생 80명을 대상으로 시작하여 6월 말까지 매주 주말 운영된다.

참가 학생들은 울주군 두서면 소재 신우목장을 방문하여 치즈·아이스크림 만들기, 유산양 젖짜기, 트렉터 타기, 모종심기, 방목장 견학 등을 체험하게 되며, 체험비와 이동 차량비 전액을 군에서 지원한다.

 

말레이시아 국제대회서 울주군 볼링팀 장동철 선수 마스터즈 4위
지난 4월 26일부터 5월 4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 Sunway Mega Lanes에서 개최된「제40회 말레이시아 국제오픈 볼링대회」에서 울주군 볼링팀 장동철 선수가 마스터즈 4위의 성적을 거뒀다.

올해로 40회를 맞아 15개국 1,000여 명이 참가하고 미국 PBA(프로볼링협회)선수들이 대거 참가한 이번 대회에는 조성용 감독·장동철 선수·이주형 선수가 참가했다.

장동철 선수는 왼손 부상에 따른 통증으로 아쉽게도 입상에는 못미쳤으나 세계 4위라는 성적으로 울주군민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울주군의 위상을 다시 한 번 드높였다.

 

언양향교(전교 복인규) 춘계석전대제
울주군 언양향교(전교 복인규) 춘계석전대제가 초헌관 이선호 군수, 아헌관 간정태 군의장, 종헌관 김문태 유림 등 지역 유림들이 참석한 가운데 11일 대성전 일원에서 개최 되었다

 

언양읍 직원 울산양육원 사랑나눔 봉사활동 실시
언양읍 행정복지센터(읍장 신종한) 직원들은 11일 관내 복지시설 울산양육원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은 언양읍 직원 2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언양읍 송대리에 위치한 울산양육원 영유아실과 놀이방 청소, 아이들과 함께 놀기, 식당 일손 돕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아동들과 하나 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     © 김영국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기사입력: 2019/05/11 [19:49]  최종편집: ⓒ 울산시민일보
 
.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