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동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56회 스승의날 기념 사제동행 제빵봉사활동 개최
 
유은경 기사입력  2019/05/12 [19:43]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시지사(회장 김철)는 12일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시지사 1층 제빵실에서 RCY단원 및 지도교사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RCY가 제정한 제56회 스승의날을 기념한 『사제동행 제빵봉사활동』을 개최했다.


 이번 제빵봉사활동은 ‘제자사랑, 스승존경’과 더불어 주변의 이웃을 위하는 봉사정신 함양을 위해 개최됐으며, 내황초등학교·성안초등학교·농서초등학교 RCY단원 및 지도교사 20명이 참여했다. 그리고 이 날 스콘 300개를 함께 만들어 인근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했다.

 임창택 대한적십자사 울산RCY본부 본부장은 “단원들이 스승과 직접 빵을 만들어 어려운 이웃을 돕는 아름다운 봉사활동을 함께 함으로써 제자는 스승을 공경하고, 스승은 제자를 아끼는 스승의 날의 참된 가치를 일깨운 것 같아 뜻깊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울산RCY본부는 청소년들의 인성 함양과 리더로서의 자질을 키우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미래의 꿈나무들과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스승의 날은 1963년 병중에 계시는 스승을 찾아가 위문하는 활동을 해오던 청소년적십자 중앙학생협의회 충청남도 강경여자고등학교지부의 은사의 날 행사를 계기로 전국 청소년적십자 중앙학생협의회에서 5월 26일 정식 ‘은사의 날’로 정한 뒤, 1964년 ‘스승의 날’로 명칭이 변경됐고, 1965년 세종대왕 탄신일인 5월 15일로 날짜가 변경된 것이 지금까지 이어져 오고 있다.

▲     © 김영국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기사입력: 2019/05/12 [19:43]  최종편집: ⓒ 울산시민일보
 
.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