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동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13일 남구 이모저모
 
유은경 기사입력  2019/05/13 [21:15]

신복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프로그램 운영
신복도서관이 6월 1일부터 11월 2일까지 50대 이상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도서관『길 위의 인문학』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4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의 ‘2019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 선정을 계기로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나를 찾아 떠나는 시간 여행- 울산 발전의 주역, 이제 내 인생의 주연이 되다」라는 주제로 ‘나 자신에 대해 돌아볼 수 있는 휴식의 시간’으로 진행된다.

 베이비붐 세대를 대상으로 총 20회(강연 19회, 출판기념회 1회)로 구성된 이번 강연은 문학치료를 통해 진정한 자신을 발견한 후 삶이라는 최고의 소재로 공감의 함께 쓰기를 함으로써 긍정적인 미래를 설계하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수강신청은 5월 15일 오전 10시부터 5월 27일까지 남구구립도서관 홈페이지(http://book.ulsannamu.go.kr/) 또는 신복도서관에 방문하여 접수할 수 있고, 자세한 프로그램 소개와 일정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신복도서관(☎226-236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대한유화(주) 지정기탁금 3억원 전달받아
남구는 13일 구청장실에서 대한유화(주)로부터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들을 위한 지정기탁금 3억 원을 전달받았다.

 이날 전달식에는 박은덕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공양일 대한유화(주) 관리상무가 참석했다.

 대한유화는 2018년에도 남구 지역 어려운 이웃들에게 의료비 지원, 명절 온누리 상품권 지원 등으로 2억원을 지정기탁한 바 있으며 그 외에도 올 초에도 백미20kg 462포(2,261만원 상당)을 전달하는 등 남구 지역에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금 번 지원되는 성금은 전년보다 1억원이 증가한 금액으로 더 많은 이웃들에게 다양한 복지지원사업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합동 안전점검의 날』캠페인 실시
남구는 13일 달동 느티공원 인근에서 지역주민을 비롯한 안전모니터봉사단 50여명과 공무원이 참여한 가운데“5월 합동 안전점검의 날”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행사는 봄철 행락객들의 안전의식 향상과 안전문화 장착을 위한 봄 나들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고, ‘놀이터 안전관리관’으로 활동하고 있는 안전모니터봉사단 남구지회(회장 김말란) 회원들이 어린이가 놀이시설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놀이시설 모래바닥 소독과 안전점검을 병행 실시했다. 

 

어린이 놀이시설 합동 안전점검 실시
남구는 13일 옥동 새싹공원 인근에서 지역주민을 비롯한 안전모니터봉사단 50여명과 공무원이 참여한 가운데 ‘5월 합동 안전점검의 날’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행사는 봄철 행락객들의 안전의식 향상과 안전문화 장착을 위한 봄 나들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고, ‘놀이터 안전관리관’으로 활동하고 있는 안전모니터봉사단 남구지회(회장 김말란) 회원들이 어린이가 놀이시설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놀이시설 모래바닥 소독과 안전점검을 병행 실시했다. 

 또한 남구는 시설물·전기·가스 등 안전관리자문단과 함께 합동 안전점검도 실시해   축제행사장 내의 안전위해요소를 사전에 제거할 계획이다.

 

무거동새마을부녀회(회장 정미경)가 13일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지사에서 독거노인을 위한 겨울이불 세탁 봉사를 펼쳤다.

 

13일 울산제일교회(목사 김성수)에서는 트래쉬태그(#Trashtag) 챌린지에 동참해 관계자 및 신도 30여 명과 함께 월봉초등학교에서 강남고등학교까지 주변 인도 및 도로변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울산 제일교회는 SNS를 통해 다음 도전자로  ‘삼산지구대’를 지명했다

 

대현동 지역자율방재단(단장 정용길)은 13일 안전점검의 날 행사로 방재단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현동 관내에서 깨끗한 하천을 만들기 위한 올바른 하수도 사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신정2동 지역자율방재단(단장 조미자)은 13일 단원 22명이 참여한 가운데 여름철 수해 예방을 위해 신정2동 지역의 도로변 우수관 막힘 상태 점검 및 준설 등 5월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기사입력: 2019/05/13 [21:15]  최종편집: ⓒ 울산시민일보
 
.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