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동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15일 울주 이모저모
 
유은경 기사입력  2019/05/15 [20:16]

울주군 방역방제단 발대식
울주군보건소는 15일 보건소 광장에서 방제 요원 40명과 사) 한국방역협회 울산지회 관계자와 관내 소독업체 대표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울주군 방역방제단 발대식을 열었다.
 
이날 발대식에서 이선호 군수는“기후변화 등 환경요인과 국내외 여행 증가와 같은 사회적 요인으로 인해 감염병 발생이 급격히 증가하고 빠르게 퍼져 심각한 위험 상황에 처할 수 있다”며“방제단이 23만 군민이 이러한 위험으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감염병 예방의 최일선에서 사명감을 가지고 방역에 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울주군 장애인 댄스스포츠팀, 대구 전국 대회서 3개 부문 1위
울주군 장애인 댄스스포츠팀이 지난 11일 대구시민체육관에서 열린‘제9회 대구광역시장배 전국장애인 댄스스포츠대회’에서 3개 부분 1위를 차지했다.

이영호&손채영 선수는 콤비 라틴 5종 클래스2 부문, 장혜정&배정부 선수는 콤비 스탠다드 5종 클래스1 부문, 황주희&손재웅 선수는 콤비 스탠다드 5종 클래스2 부문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범서읍, 사랑을 전하는 열무 물김치 나눔행사
범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재수, 이용식)는 15일 범서읍 행정복지센터 광장에서 사랑을 전하는『시원·얼큰 열무 물김치 나눔』행사를 열었다.

이번 열무 물김치 나눔 행사에서 범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한마음 한뜻으로 일손을 보태 사랑과 정성으로 김치 담그기를 완료해 관내 독거노인 및 중증장애인, 저소득 취약계층 등 소외계층에게 열무 물김치 100통과 지난 9일 본가어탕에서 기증받은 오리 훈제 200팩을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온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재능기부자의 집』현판식
온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동훈, 안연순)는 15일 온양읍 일원에서 재능기부자의 집 현판식을 개최했다.

이번 재능기부자의 집은 그동안 이·미용 재능기부 활동을 해 온 온양읍 관내 미용실 3개소(김정희 미용실, 엘리스헤어, 이끌림 헤어샵)가 선정되었다.

온양읍 협의체는 2018년도부터 분기별로 온양읍 행정복지센터 3층에서 사랑의 이미용 재능기부의 날을 운영하고 있으며, 온양읍 소재 미용실 3개소에서 저소득계층 주민을 위해 이미용(커트) 재능기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웅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불우이웃돕기 앞장
웅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구용태ㆍ김문자)는 15일 웅촌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사랑의 쌀’30포(10kg/포)를 전달했다.

특히 이번에 전달된 사랑의 쌀은 지난 4월 6일과 7일 개최된 제9회 우시산국 축제에 웅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홍보 부스에서 판매한‘희망의 뻥튀기’과자 판매 수익금으로 마련되어 더욱 의미가 있다.

 

오영수문학관, 작가 오영수 40주기 추모행사 거행
울산 출신 소설가로 대한민국 소설사에 큰 발자취를 남긴 난계 오영수(1909~1979) 선생의 40주기 추모 행사가 15일 거행됐다.

울산 최초의 문학관인 오영수문학관(관장 이연옥)은 15일 오후 3시부터 문학관 2층 난계홀에서‘작가 오영수 40주기 추모행사’를 열었다.

 

언양읍·상북면 여성자원봉사회 독거노인 생신상차리기
언양읍 여성자원봉사회(회장 김경선), 상북면 여성자원봉사회(회장 황보분)는 15일 각각 6.3뷔페, 상북면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의 독거어르신 각 50분을 모시고 생신상 차리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연세가 많고 홀로 계셔서 생신을 챙기기 어려운 독거어르신을 대상으로 생신상을 차려 케이크와 과일 등을 대접했으며, ㈜한국수력원자력 새울본부의 후원으로 구입한 생신 선물도 증정했다.

 

㈜한수원 새울본부 저소득계층 건강 지킴이 후원금 전달
(주)한수원 새울본부(본부장 한상길)는 15일 언양읍 울주푸드뱅크마켓에서 후원금 3천만 원을 울주군 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태관)에 전달했다.

울주푸드뱅크마켓의‘사랑나눔 푸드뱅크마켓 건강지킴이 사업’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식품 및 생필품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전달된 후원금은 지원을 필요로 하는 푸드뱅크마켓 이용자들에게 사용된다.
 
새울본부 한상길 본부장은“사랑나눔 푸드뱅크마켓 건강지킴이 사업에 후원함으로써 지역의 저소득 소외계층에 식생활 개선 및 사회공헌활동을 통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 김영국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기사입력: 2019/05/15 [20:16]  최종편집: ⓒ 울산시민일보
 
.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