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동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15일 동구 이모저모
 
유은경 기사입력  2019/05/15 [20:23]

매직핸즈봉사단 자원봉사 활동
동구매직핸즈봉사단(회장 임영철)은 5월 15일 오후 2시 동구 화정주공아파트에서 주민들을 상대로 방충망교체, 세대방역, 화분갈이, 칼갈이 등의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단은 홀몸어르신과 한부모 가정에 방문하여 방충망 교체와 세대 소독 활동을 진행하였고, 아파트 앞 쉼터에서는 화분갈이, 칼갈이, 마사지 봉사가 진행되었다.

 

기업체 조리종사자 식중독예방 특별위생교육
동구청은 5월 15일 여름철 집단식중독 발생 시 대량 환자 발생이 우려되는 대기업체 집단급식소 조리종사자에 대한 식중독예방 특별위생교육을 실시하였다.

동구청은 1차로 5월 15알 현대미포조선 급식소 조리종사자 80명을 대상으로 울산과학대학 채영철 교수를 강사로 초빙하여 식중독균으로부터 식품의 안전성 확보, 전반적인 위생 관리 능력 향상 방안, 급식소에서의 위생 청결의 중요성 등을 교육했다.

 

동구보건소 유치원 대상 구강연극 공연
동구보건소 5월 15일 오전 동구지역 15곳의 병설유치원 등 미취학시설 아동을 대상으로 ‘구강연극 공연’을 실시했다.

이번 구강연극공연은 매년 5월에 동구보건소와 울산과학대 치과위생과가 협력하여 미취학시설의 신청을 받아 개최하는 행사로 해마다 인기가 상승하여 올해는 지난해보다 5곳이 더 많은 20곳 2,299명을 대상으로 5월 20일까지 공연한다.

 

동구보건소, 정신응급대응 협의체 간담회
동구보건소(소장 신수진)는 정신과적 응급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정신응급 대응체계 강화를 위한 관계기관 협의체를 구성하고 5월 15일) 오전 11시30분에 정신응급 대응 협의체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동구보건소, 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 경찰서, 소방서, 정신의료기관 등 지역 내 유관기관 5개소 10명이 참여한 이번 간담회에서는 정신과적 응급상황 시 각 기관별 역할을 정립하고 신속대응을 위한 협업체계를 구축하였다.

 

전하1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비교체험 실시
전하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미경)는 5월 15일 오전 10시 프로그램 비교체험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전하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운영하는 여러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강사와 회원들이 타 프로그램을 비교해 체험하고 체험 후 각자 느낀 점과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서로 토의해 보는 행사이다.

 

동구, 해수욕장 협의회 열어
동구청는 올해 일산해수욕장의 개장을 앞두고 동구청장 주재로 5월  15일 오전 10시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해수욕장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협의회에는 정천석 구청장 및 유관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 동구의 대표 관광지인 일산해수욕장의 성공적인 개장을 위해 안전, 행사 등 해수욕장의 전반적인 운영 계획에 대한 의견을 개진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올해부터는 지금까지 무료로 운영해 오던 일부 편의시설을 유료화 하기로 결정했다. 동구청은 이달초 조례를 통해 그동안 무료로 개방하던 일산해수욕장 물놀이장을 유료화하기로 하고, 입장료 1천원(만 6세 이하 무료)을 받기로 했다.

 

화정동 바르게살기위원회 경로잔치
화정동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김정환)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15일 낮 12시 화정동 월봉경로당에서 경로당 노인회원과 관내 어르신을 모시고 경로잔치를 개최하였다.

이날 화정동 바르게살기위원회는 80여명의 어르신들을 모시고, 회원들이 한마음이 되어 손수 만든 푸짐한 점심식사를 대접하고 말벗이 되어 드리는 등 어르신들께 즐거운 추억을 선사해 드리는 선행을 실천하였다.

▲     © 김영국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기사입력: 2019/05/15 [20:23]  최종편집: ⓒ 울산시민일보
 
.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