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동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6일 울주 이모저모
 
김민정 기사입력  2019/05/26 [18:12]

울주군 드림스타트 가족생활체육캠프 열려
울주군 드림스타트는 25일~26일 울주군 서부권 일대에서 가족생활 체육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체험은 드림스타트 가정의 건강증진과 생활의 활력을 줄 수 있는 계기 마련을 위해 울주군 생활체육회 도움으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초등학교 고학년 아동과 가족 40명이 함께 볼링과 승마, 서바이벌게임 등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체험에 참여한 아동과 가족들은 1박 2일 동안 이색레포츠를 즐기며, 일상생활의 스트레스를 모두 떨쳐버리고 가족 간의 화합을 다지는 시간이 되었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특히 25일에는 울주군 볼링팀(감독 조성용)이 캠프에 참여해 볼링 강습을 재능 기부했다.

 

울주 선바위 청소년 예술제 열려
울주군 내 중학생부터 고등학생에 이르는 청소년들이 펼치는 경연대회인‘2019 울주 선바위 청소년 예술제’가 25일 중부청소년수련관 주차장 부지 일원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지역 청소년의 문화적 재능을 높이고, 지역 자긍심을 향상하기 위해 2018년부터 울주군에서 주최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울주청소년예술제위원회(위원장 이용식)에서 주관해, 중부청소년수련관 개관식과 함께 이루어져 더욱 풍성한 축제로 진행됐다.
 
이번 경연대회에는 울주군 관내 8개 중·고등학교에서 총 18팀이 참여해 댄스, 밴드, 보컬 등 청소년의 다양한 끼를 발휘했다.

또 제2회 행사에서 우승한‘NB Dance Company’팀이 올해는 초청 공연팀으로 초대를 받아 대회 연속성을 상징하며,‘BNG 6인조 댄스 퍼포먼스 & DJ 팀’, 걸그룹‘에이프릴’을 초청돼 행사의 열기를 더했다.

 

울주 중부청소년수련관」문 열어
울주 중부청소년수련관」이 다음달부터 운영을 시작한다.
울주군은 25일 이선호 군수와 각 기관∙단체장, 지역 청소년, 주민 등 500명이 참석한 가운데「울주 중부청소년수련관」개관식을 열었다.

울주 중부청소년수련관은 총 사업비 약 103억 원을 들여 범서읍 구영로 101-20 일원 지하 1층, 지상 3층, 전체 면적 2,291㎡ 규모로 지난해 1월 착공해 지난 4월 말 준공됐다.

중부청소년수련관의 외관은 리드미컬한 선을 사용하여 청소년들의 역동성을 나타냈으며, 청소년의 협동심과 울주군의 비상을 상징하는 입면 계획을 바탕으로 조성되었다.

 

범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청소년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범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재수, 이용식)는 지난 25일 울주선바위 청소년 예술제 행사장(국민체육센터 주차장 부지)에서 청소년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청소년명예위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 지역의 청소년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 팸플릿을 배부하며 형편이 어려운데도 복지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는 청소년들이 있으면 알려줄 것을 홍보했다.

 

울주지속가능발전 평생학습 체험대전 열려
울주군은 25일 범서생활체육공원(범서읍 천상)에서 지속가능한 평생학습 문화확산을 위한『울주지속가능발전 평생학습 체험대전』을 개최했다.

『울주지속가능발전 평생학습 체험대전』은 울주군이 주최하고 울주RCE 군민교육분과에서 주관한 행사로 온 가족이 참여하는 지속가능발전 평생학습 체험의 장(場)이다.

이번 행사에는 평생학습 관련 기관과 단체, 동아리가 한자리에 모여 학습정보와 성과를 나누고 주민들에게 다양한 평생교육을 널리 알렸다.

 

울주군자원봉사센터, 찾아가는 마을통합봉사활동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태관)는 지난 25일 온산읍 덕신소공원에서 울주군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회장 이재우) 주관 찾아가는 마을통합봉사활동을 마련했다.

마을통합활동에는 17개 단체 150명의 회원들이 참여해 방충망 교체와 안과 검진, 틀니세척, 헤어, 네일아트, 옷수선, 칼갈이, 제빵, 공연활동, 식사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사단법인 울주군자원봉사센터는 올해 특화사업으로 우범지대와 위험지대에 태양열 LED 센서등을 설치해 안전한 울주군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울주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족운동회 성황리 마쳐
울주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족사랑운동회가 지난 25일 울주군민체육관에서 열렸다.

이날 운동회에는 일반 가족과 다문화 가족, 맞벌이 가족, 취약 가족 등 다양한 유형의 가족이 참여해 가족 화합의 장을 마련하였다.

특히 이번 운동회에는 부대행사로 더욱 풍성해진 체험부스(솜사탕, 커피 나눔, 화분 만들기, 가죽 팔찌 만들기 등)와 가족사진 콘테스트도 함께 진행됐다.

▲     © 김영국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기사입력: 2019/05/26 [18:12]  최종편집: ⓒ 울산시민일보
 
.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