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길부 의원, 청년창업사관학교 영남권 졸업식 참석
 
김영국 기사입력  2019/07/08 [18:53]

강길부 국회의원(울산 울주)은 8일, 부산항 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청년창업사관학교 제8기 영남권(부산, 울산, 대구) 졸업식에 참석해, 우수졸업기업 전시제품을 참관하고, 졸업기업과 입교자들을 격려했다. 이 자리에는 이상직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 조정래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박인영 부산광역시의회 의장 등이 함께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추진하는 청년창업사관학교는 만 39세 이하, 창업 3년 미만의 우수기술을 보유한 청년창업자를 발굴, 사업계획 수립부터 사업화까지 창업의 전 과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2018년 전국 17개소로 확대되었으며, 영남권 8기 졸업기업 95명(부산 35, 울산 24, 대구 36명), 9기 입교자 70명(부산 45, 울산 25명)이 참여했다.


강 의원은 “청년창업사관학교 졸업기업들이 지역경제 회복의 견인차 역할을 하는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라며, “생계형 창업을 탈피한 기술형 창업으로의 패러다임 전환과 중소벤처기업들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국회 차원의 지원방안 모색에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 김영국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기사입력: 2019/07/08 [18:53]  최종편집: ⓒ 울산시민일보
 
.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