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동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8일 남구 이모저모
 
유은경 기사입력  2019/08/08 [19:48]

월봉도서관, 김성수 조류생태전문박사의 입담 통해 울산문화공감 높인다
월봉도서관은 8일 울산시민을 대상으로 「울산 남구 아하! 그렇구나」 특강을 운영해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번 특강에는 울산 및 남구의 역사, 문화, 생태, 지명의 유래 등 다양한 분야를 인문학을 더 하면서 재미있게 풀어내 주민들이 울산문화를 이해하는 데 많은 공감을 모았다.

 
특히 잘 알려지지 않았던 울산문화의 가치와 보존의 노력에 대해서도 살펴보는 뜻깊은 시간으로 진행됐다.

 

남구 수암동, 『농산물직거래 장터』 주민에 인기
수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신태권)는 8일 수암동 행정복지센터 앞에서 자매결연 도시인 거창군 주상면 내 생산한 농산물 소비 촉진 및  판매 활성화를 위한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개장했다.

 
이번 행사는 거창군 주상면 특산물은 감자와 양파가 직거래 대상으로 주민자치위원 및 자생단체 회원, 일반 주민 등으로부터 사전 신청분 배부 및 현장 판매 등으로 이루어졌다.


 자매도시 농산물 직거래 장터는 2013년 거창군 주상면을 방문해 자매결연을 협약한 이래로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주상면 내 생산되는 양질의 제철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주민들에게 공급하고 있다.

 
수암동 주민들은 출처가 불분명한 외지 농산물을 사먹던 소비자 입장에서 가까운 장소에서 시중보다 싼 가격으로 믿고 살 수 있는 좋은 장터가 생긴 것에 대해 만족해했다.

 

남구도시관리공단 정신택 이사장이 8일 공영주차장 현장근로자를 방문해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한 뒤 연일 이어지는 폭염 속 노고를 격려했다.

 

남구 달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재욱)는 8일 통장, 주민자치위원, 자생단체회원등 80여명과 함께 달동 관내 일원에서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가두행진을 실시했다.


신정3동행정복지센터는 8일 팔등로 일원 간선 도로에서 주민 30여 명과 함께 제74주년 광복절 기념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캠페인을 개최했다.

 

남구 신정3동 새마을문고회(회장 송상옥)는 8일 관내 어린이 30여명을 대상으로 김금모님의 재능기부를 통해 여름방학 맞이 미니정원 만들기 체험 교실을 운영했다.

 

남구 신정5동 새마을문고(회장 김신우)가 8일 초등학생과 부모님 10여 명을 대상으로「엄마와 함께하는 잔디인형 만들기」교실을 진행했다.

 

▲     © 김영국

<사진설명> 남구 삼호작은도서관이 8일 6세부터 10세까지 아동들을 대상으로 동화를 통한 요리교실'책이랑 요리랑'에서 태극기 모양 주먹밥을 만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기사입력: 2019/08/08 [19:48]  최종편집: ⓒ 울산시민일보
 
.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