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동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10일 울주 이모저모
 
김민정 기사입력  2019/08/10 [09:33]

울주군, 주민세 15억 3천만 원 부과
2019년 울주군의 주민세(균등분)는 총 97,606건에 15억3천만 원이 부과된다.

납부대상자는 7월 1일 현재 관내에 주소를 둔 개인(세대주), 사업소를 둔 법인 및 직전년도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액이 4,800만 원 이상인 개인사업자이며, 담세능력과 관계없는 회비적 성격의 세금이다. 

2019년 지방세 법령 개정으로 납부 기간은 매년 8월 16일부터 8월 31일로 종전과 동일하나 과세기준일이 매년 8월 1일에서 7월 1일으로 변경되었고, 30세 미만의 미혼 세대주인 경우 및 성인과 함께 거주하지 않는 미성년자 세대주인 경우 주민세 과세대상에서 제외된다.

납부는 모든 금융기관과 각 은행의 ATM기, 인터넷(https://www.wetax.go.kr), ARS(080-858-3150), 가상계좌 실시간 납부 등 다양한 방법으로 편리하게 할 수 있다.

 

울주 청소년 영어캠프 수료‘성료’
지난 8월 5일부터 8월 9일까지 대구경북영어마을(경북 칠곡 소재)에서 열린「울주 청소년 영어캠프」가 9일 수료했다.

울주군 청소년 영어캠프는 2012년부터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시작해 올해로 8년째를 맞고 있으며, 대부분 학교에서는 신청자가 많아 추첨하는 등 해를 거듭할수록 학부모들의 호응과 관심도가 높은 프로그램이다.

참가한 학생들은 4박 5일간 합숙을 하면서 공항과 은행, 우체국, 마트, 방송국 등 실제  장을 옮겨놓은 듯한 세트장에서 상황체험학습, 스피킹 집중훈련과정, 아카데미 학습, 세계문화학습 등 원어민 교사가 진행하는 다양한 체험  업을 받았으며 재미있는 체험학습으로 학생들의 흥미를 끌어냈다.

울주군은 학생들의 안전한 캠프 진행을 위해 영어마을 내 시설, 학습운영 등 7개 부분 35개 항목의 안전점검을 사전에 실시하였고, 8월 5일 캠프 첫날은 학부모 모니터링단 37명이 참여하여 시설을 둘러보고 학생들과 수업 및 점심식사를 같이하며 캠프 체험을 해 보기도 했다. 이러한 캠프진행 상황은 실시간으로 공유하기 위해 SNS 모임방을 이용해 학부모들과 소통하며 의견을 교환했고 적극적으로 부모가 참여했다.

 

제15기 울주군 과학멘토링 수료식 열려
울주군은 9일 오전 10시 UNIST에서「제15기 울주군 과학멘토링(2019년 하계)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UNIST 재학생 멘토 30명과 중학생 멘티 93명 및 관계자, 학부모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울주군 과학멘토링 사업은 방학을 이용하여 울주군 관내 중학생들의 학력 향상과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7월 22일부터 3주간의 일정으로 UNIST 재학생 멘토(30명)와 중학생 멘티(93명)가 유니스트 기숙사에서 함께 생활하며 영어와 수학, 과학 등 교과수업을 비롯하여 독서·체육 활동, 동아리 체험, 진로 탐색과 인성함양 관련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수료식에서는 지난 3주간 열심히 활동한 멘토 멘티에게 상장을 수여하고 격려하였으며 멘토와 멘티들이 어울려 지냈던 일상을 담은 동영상이 상영되어 각종 체험을 함께하며 쌓은 추억을 되새겼다.

▲     © 김영국

 

울주선바위도서관‘삶의 향기 그림 속으로’展 개최
울주선바위도서관 1층 누리홀에서 8월 한 달 동안 동구 여성수채화작가회‘삶의 향기 그림 속으로’가 전시한다.

이번 전시에는 맑고 투명한 수채화의 느낌을 살린 우리들의 일상의 풍경, 정물 등을 표현한 작품 16점이 선보이고 있다.

김정숙 작가의‘나들이’는 아이들의 소풍가는 모습에서 어른들의 아련한 추억이 새록새록 스쳐 지나가고, 박정은 작가의‘추억’은 우산 쓰고 가는 어린이의 모습을 동화처럼 표현했다.

한편 방성혜 작가의‘너에게로’는 여름꽃인 연의 아름다움을 단순하면서 개성 있게 표현했다.

동구 여성수채화작가회는 2008년 8명의 여성 작가들로 창단한, 그림을 좋아하는 순수 아마추어 동호인들이다.

이들은 유화와 수채화 등 다양한 기법으로 풍경과 정물, 인물화 작품으로 표현하여 정기전 및 기획전 전시로 분주히 활동하고 있다.

▲     © 김영국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기사입력: 2019/08/10 [09:33]  최종편집: ⓒ 울산시민일보
 
.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