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동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13일 동구 이모저모
 
김민정 기사입력  2019/08/13 [19:41]

독립운동가 고 서진문 선생 흉상 제작
동구지역 독립운동가인 고 서진문 선생의 흉상이 제작되어, 오는 8월 15일 제막식을 갖고 일반에게 공개된다.

동구청은 3.1 운동과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동구지역에서는 유일하게 독립유공자 서훈을 받은 고 서진문 선생의 위업을 되새기고 항일운동 정신을 계승 발전시키고자 흉상을 제작했다.

제막식은 오는 8월 15일 오전 11시 동구 화정공원 서진문 선생 묘역에서 후손과 지역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다.

서진문 선생의 흉상은 동구 화정공원(화정동 846-12)에 설치되며, 조각가 김유석씨가 흉상 제작을 맡았다.

동구 일산동에서 태어난 고 서진문 선생(1901~1928)은 일제 강점기의 항일 교육운동가이며 노동운동가이다. 일산동 보성학교에서 야학교사를 하며 민족계몽에 앞장섰으며 이후 일본으로 건너가 재일노동자총동맹 중앙위원으로 재일 한국 노동자의 권익을 위해 활동하던 중 1928년 일왕 히로히토 암살시도 죄목으로 구속돼 모진 고문 끝에 28세의 나이로 순국했다. 울산 동구 출신의 독립운동가 중에서는 유일하게 지난 2006년 건국훈장 애족장의 서훈을 받았다.

 

주전몽돌해변 및 가족휴양지 물놀이장 18일까지 연장운영
동구는 울산 12경 중의 하나인 주전해변에서 아름다운 해안경관을 즐기면서 쾌적하고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주전몽돌해변 물놀이장과 주전가족휴양지 내 물놀이장을 오는 18일까지 막바지 물놀이 이용객 편의 제공을 위해 3일 연장 운영한다.

주전몽돌해변 노랑바위(주전동 10-1번지선)와 주전가족휴양지(주전동 714-4번지) 등 2곳에 마련되는 주전 물놀이시설은 노랑바위 옆에 풀장 3개와 에어슬라이드 2개가 설치된다. 또한 샤워기와 탈의장, 음수대, 공중화장실 등 편의시설도 마련된다.

아울러 주전가족휴양지에는 풀장 1개, 슬라이드 풀 1개, 샤워기, 탈의장, 음수대, 공중화장실 등을 갖추고 있다.

 

제74주년 광복절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실시
전하1동(동장 박부성)은 13일 오전 11시부터 동구 전하동 삼전아이     필 아파트 앞에서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아 국권회복을 경축하고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드높이고자 국가 상징인 태극기 달기 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하였다.
  
전하1동 태극기 달기 시범아파트로 선정된 삼전아이필 아파트와 시범지역으로 선정된 산록마을 약 100여 세대를 대상으로 태극기 달기 홍보를 실시하여  ‘집집마다 국기달기, 국기달아 나라사랑’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독려하였다.
  
또한, 상가 밀집지역인 전하시장은 물론 대경넥스빌 아파트 등 관내 대단지 아파트 6개소 2,800여 세대에는 관리사무소를 방문하여 태극기 달기 안내방송 및 홍보물 게재를 통하여 광복절 당일 각 가정에서 적극적으로 태극기를 달아줄 것을 홍보하였으며, 분실 또는 훼손된 태극기는 사전 점검을 통하여 즉시 교체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일산동, 재활용품 분리수거 거리 홍보 캠페인 펼쳐
일산동행정복지센터는 13일 오전 11시부터 일산동 주민을 대상으로 재활용품의 올바른 분리배출 문화 확산을 위한 거리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주민자치위원장 등 단체회원 50여명이 참여하여 알기 쉬운 재활용법 안내자료 배포, 분리배출 현장교육, 재활용품 분리배출 문화 확산 어깨띠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으며 유동인구가 많은 일산해수욕장을 시작으로 원룸, 단독주택 밀집지역 등 분리수거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홍보 활동이 진행됐다.

배출은 라면과 과자봉지, 필름류, 비닐봉투 등 비닐류는 적색그물망에 담아 주1회, 플라스틱, 유리병 등 기타재활용품은 녹색그물망에 담아 주2회 배출해야 된다.

일산동 수거일은 목요일(비닐류), 화요일·토요일(기타재활용품)이며 배출시간은 수거 전 날 저녁 8시~자정 12시다.

 

남목2동 새마을부녀회 태극기달기 캠페인
남목2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손점자)는 13일 현대백화점 동구점과 명덕2차아파트 일원에서 광복절 맞이 태극기달기 캠페인을 벌였다.

 

서부1차 자율방범대 청소년 방범체험
서부1차 자율방범대(대장 박원철)는 12일 오후 8시 30분 남목2동 일원에서 청소년과 함께 방범순찰 및 4대 폭력 근절 홍보활동을 펼쳤다.


대송동 여성자원봉사회, 삼계탕 전달행사
대송동 여성자원봉사회(회장 정금분)는 따뜻한 공동체 만들기를 위한 “행복한 동행 사업”의 일환으로 8월 13일(화) 15시 대송동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삼계탕 전달』행사를 가졌다.

“행복한 동행 사업”은 대송동주민자치위원회 사랑의 바이러스 사업의 일환으로 밑반찬을 전달해 준 대송동 여성자원봉사회에서 주최하고 주민자치위원회 사랑의 바이러스 기금에서 후원하여 연2회 지원을 하여 관내 어려운 세대에 사랑을 전하는 사업이다.

『사랑의 삼계탕 전달』은 회원들이 직접 장을 보고 정성스럽게 삼계탕을 만들어 관내 생활이 어려운 대상자 8세대에게 삼계탕 및 반찬 2종을 전달하였다. 여성자원봉사회장(정금분)은 “손수 정성스럽게 준비한 음식으로 독거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 김영국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기사입력: 2019/08/13 [19:41]  최종편집: ⓒ 울산시민일보
 
.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