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동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10일 북구 이모저모
 
김민정 기사입력  2019/09/10 [19:03]

북구, 추석 앞두고 전통시장 이용 및 온누리상품권 사용 홍보 나서
북구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 및 온누리상품권 사용 홍보에 나섰다.

이동권 북구청장과 관계 공무원들은 10일 화봉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만나 애로사항을 듣고,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해 각종 제수용품을 구입했다. 또 장을 보러 나온 주민들에게 온누리상품권 사용을 권장하고 전통시장을 자주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 구청장은 11일 5일장이 열리는 호계시장을 찾아 전통시장 이용을 홍보할 예정이다.

한편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온누리상품권은 개인이 현금 구매시 5%를 할인해 월 30만원 한도로 구매할 수 있다. 추석 명절을 맞아 이달부터 다음달까지는 구매 한도가 월 50만원으로 상향됐다.

 

북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한국공항공사 울산지사, 취약계층 명절음식 나누기
북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0일 북구종합사회복지관에서 한국공항공사 울산지사의 후원으로 추석맞이 명절음식 나누기 행사를 진행했다.

북구 지역 8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한국공항공사 울산지사 임직원들은 이날 부침개를 직접 만들어 떡과 과일 등과 함께 지역 취약계층 80가구에 전달했다.

북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계자는 "지역사회의 나눔의 정으로 취약계층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명절음식 나누기 행사를 준비했다"며 "모두가 풍성한 추석을 보내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어린이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실시
북구보건소는 오는 17일부터 어린이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이 지정 의료기관에서 진행된다.

접종 대상자는 생후 6개월에서 12세 어린이(2007년 1월 1일~2019년 8월 31일 출생)이며, 이 중 2회 접종이 필요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17일부터, 1회 접종이 필요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10월 15일부터 무료접종을 실시한다.

2회 접종 대상자는 생후 6개월~만 8세 어린이 중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생애 처음으로 받거나 2019년 7월 1일 전까지 1회만 받아 면역 형성이 완벽하지 않은 어린이다. 그 외 어린이는 1회 접종 대상자다.


우리버스(주) 우수리봉사대, 북구 효문동에 이웃돕기 물품 전달
우리버스(주) 노동조합 박병용 지부장 등 우수리봉사대 회원들은 10일 노동조합에서 받은 추석 선물세트를 지역 독거노인을 위해 써 달라며 효문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강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현대차, H-지역동행 선물꾸러미 지원
북구 강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현대차 엔진변속기 공장 봉사단은 10일 H-지역동행 사업의 하나로 추석맞이 취약계층을 위한 선물꾸러미를 전달했다.


대우여객자동차(주) 우수리 나눔봉사단, 북구 농소1동에 한가위 나눔 물품 전달
대우여객자동차(주) 우수리 나눔봉사단은 10일 농소1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어려운 이웃을 위한 한가위 온정 나눔 물품 쌀과 라면 등을 전달했다.

 

효문동, 추석맞이 마을 대청소
북구 효문동 통정회 등 자생단체 회원들은 10일 연암동과 명촌·진장동 주택가 일대에서 마을 대청소를 실시했다.

 

북구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 평등명절 보내기 캠페인
북구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는 10일 현대차 4공장 정문 앞에서 성평등 명절보내기 및 가정폭력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현대제철 울산공장, 염포동 경로당에 추석맞이 생필품 등 전달
현대제철 울산공장은 10일 염포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염포동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한 400만원 상당의 과일과 라면, 생필품 등을 전달했다.

▲     © 김영국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기사입력: 2019/09/10 [19:03]  최종편집: ⓒ 울산시민일보
 
.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