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90911 울산교육 이모저모
 
남부이 기사입력  2019/09/11 [11:36]

심心풀이 뮤지컬 고등학교 18교 공연
울산광역시교육청은 11일 대송고 1,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교육극 심心풀이 뮤지컬을 공연하였다.

 
학교폭력예방 교육극은 지역사회의 책무성 강화를 위해 시청과 울산광역시교육청이 대응투자하고 울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위탁하여 각 학교를 찾아다니며 실시하는 문화예술을 활용한 학교폭력예방교육 사업이다.

 
지난 1학기 동안, 초등학교 25교를 대상으로 극단 토마토의 “왕따탈출기”라는 연극으로, 중학교 21교를 대상으로 문화팩토리 마굿간의 “스쿨샌드위치”라는 뮤지컬로 성폭력 및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한 바 있으며, 이번 2학기에는 극단 디아코노스의 “심心풀이” 뮤지컬로 고등학교 18교를 방문하여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제25회“시민과 만나는 교육감”행사
울산광역시교육청은 지난 10일 오전 10시 교육청 1층 책마루에서 제25회 시민과 만나는 교육감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각급학교에서 나눔지기 활동을 하는 학부모 8명이 참석했다.
나눔지기는 학교에 종이접기, 놀이교육, 독서교육을 재능기부 하는 학부모들로 이루어진 순수 봉사단체이다.

 
이날 참석한 시민들은 나눔지기 학부모의 역량강화 및 활성화 방안마련, 열악한 울산지역의 교육정보격차 해소, 고등학생 선생님들의 입시역량 강화 연수, 학기말 학생들의 낭비되는 수업시간 프로그램 마련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여천초, 학생자치회가 기획한‘한가위 전통놀이 한마당’운영
남구 여천초등학교(교장 김윤주)는 11일, 학생자치회가 기획한 ‘한가위 전통놀이 한마당’ 행사를 실시했다.
이는 추석을 맞아 학생자치회가 주최가 되어 실시한 행사로, 잊혀져가는 우리의 전통 명절에 대해 알아보고 다양한 전통놀이에 실제로 참여해봄으로써 우리의 전통문화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데 취지를 두었다.

 
이번 행사는 학생자치회 학생들이 스스로 학교 행사를 기획하고 실시함으로써 학생들의 자율성 신장 및 민주주의의 자질을 함양할 수 있었으며, 학교의 주체인 학생들이 학교 문화를 선도함으로써 학생들의 자율적인 참여도 높일 수 있었다.

▲     © 김영국

 

중부도서관, 하반기 평생교육강좌 운영
중부도서관(관장 박미영)에서는 지역주민들과 학생들을 위한 하반기 평생교육 강좌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 하반기 강좌는 지난 3일 개강하여 오는 11월 16일까지 운영되며, 강좌별로 5회에서 10회 과정으로 진행되고 있다.

 
어린이들을 위한 두근 두근 책놀이, 도서관 Go 수학 여행 Go, 도전! 북튜버 등 3개의 토요강좌와 지역주민들을 위한 벼락치기 영어회화, 제2의 청춘! 시(詩)를 만나다, 커피가 좋아지는 시간 등 모든 강좌가 조기에 마감되어 운영에 들어갔다.

 
특히 영어회화 벼락치기와 제2의 청춘 시를 만나다 강좌는 청강생들까지 생기는 등 지역 주민들의 많은 참여로 강의실의 열기가 뜨겁다.

 

울주도서관,‘일러스트 연금술사’원화 전시
울주도서관(관장 고경희)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오는 20일까지 3층 복도 갤러리에서 ‘일러스트 연금술사’ 책 속 그림 전시회을 운영한다.

 
‘일러스트 연금술사’는 파울로 코엘료의 소설 연금술사에 뫼비우스의 생생한 일러스트가 더해져 재탄생한 작품이다. 살아 움직일 듯 생생한 선과 색채가 환상적인 책 속 그림들은 저자가 주인공 산티아고를 통해 전달하고자 한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느껴볼 수 있다.

 
이번 전시회는 그동안 그림책에만 한정되었던 원화전시를 청소년을 위한 문학도서에 책 속 그림 전시를 시도해 청소년들이 책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     © 김영국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기사입력: 2019/09/11 [11:36]  최종편집: ⓒ 울산시민일보
 
.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