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91007 울산교육 이모저모
 
남부이 기사입력  2019/10/07 [15:57]

울산교육청, 학교 성희롱고충심의위원회 외부 전문가와 협의회 실시
울산광역시교육청은 7일 울산교육청 나눔회의실에서 학교 성희롱 고충심의위원회에 위촉된 외부전문가들과 협의회를 실시하였다.

 
교육청은 지난 4월 성폭력 예방을 위해 울산지역의 성폭력상담소·시설협의회 소속 기관과 협약을 체결하고 학교 성희롱고충심의위원회 외부전문가로 위촉하였다. 이번 협의회는 성희롱고충심의위원회 외부전문가의 성인지감수성을 제고하고 사안처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울산교육청,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출전
울산시광역시교육청은 우수 기술자를 발굴하여 숙련기술인 존중 풍토를 조성하고 숙련기술 수준의 향상 도모를 목적으로 하는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가 10.4 (금)~10.11(금) 8일간 부산광역시에서 개최된다.

 
숙련기술인 및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과도 연계될 수 있도록 기업 참여 행사를 다양하게 확대하여 추진하는 이번 전국기능경기대회는, 부산 벡스코 등 6개 경기장에서 17개 시도 1,847명의 선수가 참여하여 50개 직종의 메달을 확보하기 위해 열띤 경합을 펼치게 된다.

 
올해가 54회째인 이번 2019년 대회에 울산광역시에서는 CNC밀링 등 33개 직종에 87명의 선수가 참가하였는데, 그중 건축설계/CAD등 23직종에는 울산지역 직업계고 학생 55명이 출전하여 일반인들과 함께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과 기량을 발휘할 예정이다.

 

하반기 수학여행 안전관리 현장점검 실시
울산광역시교육청은 안전하고 교육적인 수학여행운영을 위해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10월부터 학생들의 본격적인 현장체험학습이 실시되고 있어 수학여행 출발 당일 아침에 학교를 방문하여 차량 상태 확인, 경찰의 운전자 음주 감지, 버스 화재 시 비상 탈출 요령 교육 등을 점검한다.

수학여행 출발전 안전점검은 10.7.(월)부터 10.14.(월)까지 무거초등학교 등 5개교를 실시예정이다. 상반기(4월)에는 간부공무원과 함께 울산여자고등학교 등 5개교를 실시하였다.

 

다운중, 태화새마을금고로부터 학교발전기금 기탁 받아
중구 다운중학교(교장 강옥자)는  7일 태화새마을금고로부터 학교발전기금 200만원을 전달받았다.

 
태화새마을금고는 다운중학교에 학생복지 및 학생자치활동의 지원을 위해 2018년부터 학교발전기금을 기탁하고 있다.

 

야음초, 국제피플투피플 한국본부 울산여성챕터와 업무협약 체결
남구 야음초등학교(교장 김신)는 7일 국제피플투피플 한국본부 울산여성챕터(회장 이명안)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제피플투피플 한국본부 울산여성챕터는 저소득 학생에게 장학금 기증, 울산시 소방본부에 독거노인을 위한 단독 경보형 감지기 기증 등 우리 지역 소외계층에 대한 사랑과 봉사 실천에 힘쓰는 단체이다.

 
두 기관의 협약 내용으로는 야음초 다문화학생과 함께 매월 주제가 있는 바른 인성 함양 프로그램 운영과 방학 기간을 이용한 다채로운 체험활동을 통해 다문화학생들의 정서안정 및 한국문화이해를 돕는 내용으로 구성하였다.

 

미래메이커들의 축제 ,‘메이커페스티벌 인 울산’개최
울산과학관(관장 박용완)이 주최하는‘메이커페스티벌 인 울산’이 오는 19일 울산과학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메이커페스티벌 인 울산’은 4차 산업혁명시대의 미래메이커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4차 산업혁명시대의 인공지능(AI), 드론, 로봇, 가상현실(VR) 등 미래교육을 가까이에서 직접 경험하고 체험하기 위한 과학메이커들의 축제이다.
 
이번 행사는 총 4개의 섹션으로 운영된다.
▲미래교육 명사 특강(꿈강연, 미래강연, 메이커·SW강연) ▲세계로봇경진대회(코리아 로봇 리그 페스티벌 인 울산 KRL003) 및 울산 SW코딩드론대회 ▲메이커체험교육(SW코딩, 로봇, CNC공작, 일러스트, 드론, 캘리그라피 외) ▲전시회(무한상상실·메이커교육 산출물 전시)로 구성된다.

 
행사기간 동안 ▲미래교육 명사 저자 도서 증정 및 기념품 증정 ▲ 한국대표팀과 외국연합팀의 5:5 휴머노이드로봇 이벤트경기 ▲울산메이커미래교육센터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울산 12경 유니티 게임 시연회 등의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울산에너지고, 삼성전자에 14명 합격
울산에너지고등학교(교장 최성호)는 2019년 삼성전자(주) DS(Device Solution)분야 마이스터고 장학생 채용 선발에 2학년 양지현 학생 외 11명과 공개 채용에 3학년 학생 2명이 합격, 총 14명의 학생이 최종 합격하는 쾌거를 이루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DS분야 마이스터고 장학생은 1,2학년 성적 상위 30%이내의 지원자를 선발하여, GSAT(삼성직무적성검사) 시험과 면접(전공직무, 창의․인성) 전형을 거쳐 최종 합격생을 선발한다.

▲     © 김영국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기사입력: 2019/10/07 [15:57]  최종편집: ⓒ 울산시민일보
 
.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