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200911 울산교육 이모저모
 
남부이 기사입력  2020/09/11 [17:48]

2020년도 제2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합격자 발표
울산광역시교육청이 지난 8월 22일에 시행한 ‘2020년도 제2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합격자를 11일 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했다.

이번 검정고시는 초졸 13명, 중졸 75명, 고졸 433명으로 모두 521명이 응시했다.

초졸 12명, 중졸 58명, 고졸 323명으로 모두 393명이 합격해 평균 합격률 75.43%를 기록했다.

 최고득점은 초졸 검정고시 99.16점, 중졸 검정고시 97.33점, 고졸 검정고시 100점으로 나타났다.

최고령 합격자는 초졸 문 모(62세, 여)씨, 중졸 박 모(69, 여)씨, 고졸 박 모(71, 여)씨이다.

최연소 합격자는 초졸 박 모(13세)군, 중졸 김 모(12세)군, 고졸 안 모(13세)군 등이다.

 
시교육청은 응시자가 원서접수 때 신청한 합격증서 수령 방법에 따라 일반 우편 발송이나 직접 배부 방식으로 합격증서를 교부할 예정이다
.

합격자 개인별 성적조회는 합격자 발표일인 9월 11일(금)부터 9월 25일(금)까지 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use.go.kr) ‘교육정보/검정고시 합격자 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울산과학고, 2021학년도 입학전형 원서 접수 마감 결과 3대1의 평균 경쟁률
울주군 울산과학고등학교는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갈 창조적 과학 인재’ 선발을 위한 2021학년도 입학전형 원서 접수를 마감한 결과, 정원 72명 모집에 216명(정원 내 전형)이 지원해 3대1의 평균 경쟁률을 보였다.

참고로 2020학년도 경쟁률은 3.26대1, 2019학년도 경쟁률은 3대1을 보였다.

전형별 경쟁률은 자기주도학습 일반전형(모집 정원 57명)은 191명이 지원해 3.35대1을, 사회통합전형(모집 정원 15명)은 25명이 지원해 1.67대1을 보였다. 정원 외의 국가유공자자녀전형은 2명 이내 모집에 4명이 지원했다.

울산과학고등학교는 1단계 전형은 코로나19로 인하여 방문상담은 진행하지 않고 서류평가와 출석면담만 실시한다고 밝혔다.

서류평가와 출석면담을 종합해 오는 11월 10일 2단계 소집면접 대상자(모집 정원의 1.5배수 내외)를 발표하고, 11월 16일 2단계 소집면접 전형을 실시해 최종합격자를 12월 1일에 발표한다.

 

동부초 등 학교 3곳 석면천장 철거
울산교육청이 올해 여름방학에 진행한 동부초, 옥동초, 대현중학교 석면 천장 교체 공사를 마무리했다.

울산시교육청은 학교 3곳에서 석면 천장 철거를 한 뒤 잔재물검사를 했고, 석면 잔재물은 발견되지 않았다.

 
학부모, 교직원, 시민단체, 외부환경전문가로 구성된 석면모니터단이 사전청소를 점검하고, 석면철거 후 잔재물 검사로 공사를 점검했다. 여름방학 공사 때 강남·강북교육지원청도 상호 교차 점검을 벌여 석면 천장 교체공사 관리,·감독을 강화했다.

 

강북교육청, 블렌디드 러닝 수업 컨설팅 나선다
강북교육지원청이 코로나19로 갑자기 변화된 교육환경에 어려움을 겪는 교사에게 블렌디드 러닝 수업을 컨설팅한다.

블렌디드 러닝(Blended Learning)은 등교 수업과 원격 수업을 병행하는 수업 모델이다. 최근 코로나 19 확진자가 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시행에 따라 학교 현장에서 원격 수업과 출석 수업을 병행하고 있다.

블렌디드 러닝 수업 컨설팅은 수업 플랫폼 컨설팅지원단에서 줌(zoom, 화상회의 서비스)과 Microsoft Teams와 같은 온라인 플랫폼에 컨설팅을 지원하고 수석 교사들이 교수 학습방법을 컨설팅하는 사업이다.

 

교육청, 초등학생 슬기로운 다듣영어 생활 돕는다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노옥희)이 인공지능(AI) 스피커 활용 매뉴얼‘슬기로운 다듣영어 생활’을 만들어 모든 초등학교에 지원한다. 매뉴얼은 울산형 초등 영어교육 ‘다듣영어’ 환경을 만들어주려는 목적에서 만들었다.

울산시교육청은 지난 6월 ‘인공지능을 활용한 학교와 가정에서의 다듣영어’를 주제로 다듣영어 전문적 학습공동체 1차 세미나를 열었다.

이후 울산 초등 영어 전담 교사들이 AI 스피커 활용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시교육청은 교사들이 인공지능 스피커를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난 7월부터 다듣영어 TF팀(옥동초 교사 김미경, 문수초 교사 김민, 남목초 교사 김영롱)을 중심으로 활용 매뉴얼 제작에 들어갔다.

 

울주도서관,‘도서관 산책’을 시제로 오행시 공모
울주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오는 25일까지 ‘도서관 산책’을 시제로 오행시를 공모한다.

도서관 이용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어린이 3명, 청소년 3명, 일반 4명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총 10명을 선정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당선 결과는 10월 8일 울주도서관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당선자에게도 개별로 통지된다.

독서의 달을 맞아 도서관을 방문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운영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한 도서관 임시휴관으로 네이버 폼(http://naver.me/5pGsve5Z)을 통해 온라인 비대면 행사로 변경해 운영한다.

 

울산공고 성유진 재학생과 이승민 졸업생, 울산교육청 지방공무원 최종 합격
남구 울산공업고등학교 전자통신과 3학년 성유진 학생(공업 일반전기)과 이승민 졸업생(시설·건축)이 2020년도 제1회 울산광역시교육청 지방공무원 임용시험에서 최종 합격했다.

이번 경력경쟁 임용시험은 특성화고등학교와 마이스터고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는 시험으로 일정 기준의 성적을 갖춰 학교장의 추천서를 받은 사람만 지원할 수 있다. 울산공업고등학교는 학생들의 취업을 위한 공무원 물리반, NCS 준비반, 자격증 취득반 방과후학교 등의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성과는 교사와 학생이 열심히 노력한 결과이다.

성유진 학생은 “공무원이 되기 위해 입학하면서 관련분야에 계획을 세워 3년 동안 꾸준히 공부했으며, 특히 학교에서 이루어진 방과후 수업에서 다양한 학습 방법으로 큰 효과를 거둔 것 같다. 또한 방학과 주말에도 학교에 출근해 격려와 지도를 해주신 모든 선생님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승민 졸업생은 “그동안 꾸준히 반복하여 열심히 노력한 결과가 합격으로 이어져 정말 기쁘다. 앞으로 국가와 사회에 봉사하는 공무원이 되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울산여중, 마스크 걸이 나눔 행사 개최
중구 울산여자중학교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11일 학생들에게 마스크 걸이를 나누어 주는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재확산 되어가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을 독려하는 ‘굿바이 코로나19’를 주제로, 자체 제작한 마스크 분실 방지용 걸이를 나누어 줌으로써 학생들의 안전을 도모하고자 진행했다.

 
11일에는 등교 수업을 하는 1학년을 대상으로 나눔 행사를 우선 진행하였고, 온라인 수업 중인 2, 3학년은 추후 학년별로 등교하는 날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울산과학관, 가족과 함께하는 온라인 도예 공작교실
울산과학관은 13일 가족과 함께하는 온라인 도예 공작교실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61가족을 대상으로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되었다.

지난 8월에 계획되었던 ‘메이커체험의 날’에 운영되지 못한 대면 프로그램을 가족과 함께하는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바꾸어 운영했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우리가족의 머그컵 디자인’으로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을 표현하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기획했다. 가족이 디자인한 작품을 과학관 홈페이지에 올리면 과학관에서 도자기 컵에 디자인한 작품을 구워내는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이렇게 만들어진 각 가족의 메이커 산출물은 전시회를 거친 후 가족들에게 제공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기사입력: 2020/09/11 [17:48]  최종편집: ⓒ 울산시민일보
 
.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