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동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15일 북구 이모저모
 
김민정 기사입력  2020/09/15 [17:26]

매곡초 등 8개 어린이보호구역 내 노란신호등 도색
북구는 매곡초등학교 등 지역 8개 어린이보호구역 내 보행자 및 차량 운전자의 시인성을 높여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노란신호등 도색공사를 진행중이다.

북구는 국·시비 7억6천만원을 투입해 농소2동 동대초와 매곡초, 신천초, 중산초, 농소3동 상안초, 효문동 명촌초, 연암초, 은빛유치원 어린이보호구역 내 노란신호등 공사를 하고 있다.

북구는 연차적으로 국·시비를 지원받아 지역 모든 어린이보호구역에 노란신호등을 설치할 예정이다.

북구는 어린이보호구역 통합표지판 설치, 도로노면표시 등 추가 공사를 통해 어린이보호구역을 개선, 운전자의 과속주행, 신호위반 관행을 개선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친환경 교통주간 캠페인 추진
북구는 친환경 교통주간(9.16~22)을 맞아 대중교통 이용, 친환경 운전하기 등 저탄소 친환경 교통 생활을 실천하는 캠페인을 추진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자가용 운전자는 친환경 운전하기 캠페인으로 진행한다. 경제속도 준수하기, 급출발 및 급감속 하지 않기, 불필요한 공회전 하지 않기, 트렁크 비우기 등 친환경운전 실천을 홍보한다.

이밖에도 대기오염물질을 줄일 수 있는 친환경 자동차 이용하기, 2m 거리두고 도보와 자전거 타기 캠페인도 추진한다.

 

송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H-지역동행사업 독거노인 생신상 대접
송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5일 현대자동차와 함께 H-지역동행사업으로 독거노인 생신상 대접하기를 진행했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과 현대차 직원들은 독거노인 8세대를 방문해 생신상을 차려 드리고 정성껏 마련한 작은 선물도 전달했다. 이날 생신상 대접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가구당 2명 정도 최소한의 인원만 방문했다.

협의체 관계자는 "외롭게 생활하던 어르신들이 모처럼 이웃의 정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보냈을 것"이라며 “코로나19 상황에도 소외되는 어르신들이 없도록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살피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송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오는 10월에도 현대자동차와 함께 독거노인 생신상 대접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H-지역동행사업 매곡현대경로당 식료품 꾸러미 전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현대자동차와 함께하는 H-지역동행사업으로 15일 매곡현대경로당에 식료품 꾸러미 31박스를 전달하며 온정을 나눴다.

협의체와 현대차 봉사단은 코로나19로 경로당이 운영하지 않아 식사에 어려움이 있는 어르신들께 미역과 김, 라면, 국수, 잡곡 등으로 구성된 식료품 꾸러미를 만들어 전달했다.

매곡현대경로당 회장 박옥자 할머니는 "경로당이 문을 닫고, 바깥 나들이도 쉽지 않아 적적함이 많았다"며 "이렇게 찾아 와 식료품까지 지원해 줘서 정말 고맙다"고 전했다.

협의체 김성환 위원장은 "식료품 꾸러미가 코로나19 힘든 날을 보내고 있는 어르신께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어르신들이 코로나19를 건강하게 잘 이겨내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여성자원봉사회, 저소득가구에 밑반찬 지원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5일 여성자원봉사회와 함께 저소득 노인가구 및 위기가구에 밑반찬을 지원했다.

밑반찬 봉사팀 '찬!찬!찬!'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5개의 자생단체가 함께 참여해 지난 6월부터 취약계층을 위한 밑반찬 전달을 진행해 오다 코로나19로 8월에는 사업을 중단했다가 이날 다시 봉사활동을 시작했다.

반찬 만들기에 앞서 봉사자 전원이 열 체크를 하고,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켰으며, 반찬은 각 세대 앞에 비대면으로 배달했다.

▲     © 김영국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기사입력: 2020/09/15 [17:26]  최종편집: ⓒ 울산시민일보
 
.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