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시, ‘부동산 종합정보 열람 웹서비스’구축 완료
 
이정호 기사입력  2021/01/04 [15:36]
울산시는 지난 9월 시민 누구나 세금부과 등 기준이 되는 부동산 정보를 한 번에 열람할 수 있는 ‘부동산 종합정보 열람 웹서비스’개발에 착수하여 신축년 1월부터 본격 서비스에 들어갔다.
 
‘부동산 종합정보 열람 웹서비스’는 한국판 디지털 뉴딜과 연계한 ‘울산형 데이터 댐 구축계획’의 일환으로 하나의 웹 화면에서 공동주택가격, 개별주택가격, 개별공시가격, 시가표준액, 도시계획확인, 지적도 등 5개 부동산 정보를 한 번에 열람할 수 있는 통합 웹서비스이다.
 
시민들은 이 웹서비스를 통해 개인의 부동산 자산 가치 확인, 세금 부과기준 확인, 각종 부동산 거래에 필요한 자료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부동산 공시가격은 기초연금 등 복지 분야, 각종 부담금 산정 기준 등 정부 정책에 따른 행정 목적으로 활용되고 있고 부동산 평가에도 쉽게 활용 할 수 있도록 행정기관도 한 번에 자료 열람이 가능하다.
 
울산시는 앞으로 건축물관리대장, 토지대장 등 다양한 다른 부동산 관련 정보도 추가 제공하는 방안도 검토할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부동산 종합정보 열람 웹서비스을 울산시 누리집 분야별 정보(https://www.ulsan.go.kr/)에 제공함으로써 시민 편의성과 행정 효율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끝.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기사입력: 2021/01/04 [15:36]  최종편집: ⓒ 울산시민일보
 
.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