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동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11일 남구 이모저모
 
김민정 기사입력  2021/01/11 [17:50]

평생학습 ‘비대면 화상강의’ 인기몰이
남구는 1월 11일부터 2월 18일까지 다양한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여 유익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평생학습 비대면 화상강의를 운영한다.

 
이번 과정은 남구 주민 80명을 대상으로 △셀프코칭법 △정리수납 △내 손안의 스마트폰 △하브루타 등 4개 강좌를 운영한다.

 
수강생들은 스마트폰 및 노트북 등으로 본인이 원하는 장소에서 자유롭게 교육을 받을 수 있고, 강사와의 실시간 소통을 통한 능동적인 자기주도  학습을 하게 된다.

 

신정3동, 한파 대비 취약계층 독거어르신 모니터링 강화
신정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태수)는 신축년 새해부터 한파가 몰아 닥침에 따라 통장 등 명예 사회복지공무원과 함께 관내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200여명의 관내 독거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전화 모니터링 및 가정방문을 통해 안부와 건강을 챙기고 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확산 예방을 위해 비대면 유선 안부확인을 진행 하고, 1차 유선안부 미응답 시 방문 안부확인을 실시해 대면접촉을 최소화한다.

 
이번 조치는 평소 취약계층 돌봄에 관심을 갖고 있는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의 건의로 실시되었으며 코로나19 및 한파로 인한 이웃과의 왕래 빈도, 건강상태, 난방기 가동여부, 상수도 동결, 동파여부 등 취약한 곳이 없는지 꼼꼼히 살피는 등 맞춤형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     © 김영국

<사진설명>옥동 주민 최ㅇㅇ씨는 11일 옥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명환)의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에 어려운 이웃에 전달해 달라며 익명으로 생필품(화장지) 50세트를 기부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기사입력: 2021/01/11 [17:50]  최종편집: ⓒ 울산시민일보
 
.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