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겨울철 낚시어선 사고 예방 나선다
 
김광수 기사입력  2021/01/12 [10:00]
울산시가 겨울철 낚시어선 사고예방을 위해 낚시어선 운항 고시개정 등 안전관리 대책 강화에 나선다.
 
주요 대책은 낚시어선 운항 고시개정, 민관합동 점검, 낚시종사자 간담회 개최 등이다.
 
울산시는 먼저 낚시어선의 안전운항고시 내용 중 영업시간과 운항속도를 제한한다.
 
낚시어선 현행 영업시간은 하절기 오전 4시~오후 10시, 동절기  오전 5시~오후 8시에서 일부 조정할 예정이며, 운항속도 제한은 교량, 협수로, 양식장 주변 등 위험구간 이동시 안전운항 할 수 있도록 신설할 예정이다.
 
고시개정에 앞서 울산시는 올해 1월 중 구·군, 관계기관 협의회를 실시하여 지역실정에 맞게 표준안을 제시하고 구·군에서는 낚시어업인, 해경 등 의견을 청취하고 이를 반영한 표준안을 올해 2월 중 고시하기로 했다.
  
또한 울산시에서는 낚시어선과 종사자, 승객 등에 대해서도 민관합동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비어업인이 어획한 수산물의 판매금지와 금지체장에 대한 홍보물을 제작배부할 예정이다.
 
이밖에 올해 1월 중 낚시업종사자 간담회를 실시하여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화재예방 교육과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대해 교육을 실시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관내 낚시어선에 대한 안전관리 대책을 강화해 건전하고 안전한 낚시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울산시는 지난해 설 연휴, 봄철, 여름철, 가을철 4차례 낚시어선 47척에 대해 안점점검 실시해 부적합 10척에 대해서는 즉시 시정 조치했다.  끝.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기사입력: 2021/01/12 [10:00]  최종편집: ⓒ 울산시민일보
 
.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