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동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13일 북구 이모저모
 
김민정 기사입력  2021/01/13 [18:14]

북구,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
북구는 2020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등급인 '나' 등급을 받아 울산에서는 유일하게 2019년에 이어 2년 연속 우수등급을 획득했다.

이번 평가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광역·기초지자체 등 총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민원행정제도 운영 전반과 민원 만족도를 종합 심사해 기관별 등급을 부여했다.

2019년 10월 1일부터 2020년 8월 31일까지 민원행정관리기반, 민원행정활동, 민원만족도 등 3개 분야 18개 평가지표로 평가가 이뤄졌으며, 북구는 민원처리 신속도, 민원답변 충실도 등 대부분의 항목이 기관유형별 평균보다 높아 민원처리 전반에서 우수하다는 평가를 얻었다.

 

북구 친환경급식지원센터, 북·동구 취약학생에 농산물 긴급꾸러미 공급
북구 친환경급식지원센터는 지역 생산 친환경농산물과 가공식품 등으로 구성된 긴급꾸러미를 학생들에게 공급한다.

북구 친환경급식지원센터는 북구와 동구 지역 학교의 신청을 받아 울산시 친환경로컬푸드영농조합법인과 협력해 지역에서 생산한 친환경농산물과 친환경 가공식품으로 긴급꾸러미를 구성했다.


긴급꾸러미는 개당 5만5천원 상당으로, 친환경급식에 납품되고 있는 방울토마토, 양배추, 계란 등 7개 친환경농산물과 유기농즉석밥, 멸치견과볶음 등 6가지 친환경 가공식품이 포함돼 있다.

센터는 오는 15일까지 3회에 걸쳐 북구와 동구 지역 취약계층 학생 1천333명에게 택배로 꾸러미를 전달한다.

 

북구 명소 곳곳에 쇠부리가 떴다
북구가 지역의 명소를 담아낸 북구 캐릭터 '쇠부리' 뮤직비디오를 제작해 공식 유튜브에 업로드했다.

이번에 공개한 뮤직비디오는 캐릭터 '쇠부리'가 울산시 홍보대사인 댄스팀 '카이크루'에 입단해 강동몽돌해변과 당사해양낚시공원, 매곡천, 천마산 편백산림욕장, 박상진 의사 생가 등 북구 지역 명소 8곳에서 댄스팀과 함께 화려한 춤을 선보이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번 뮤직비디오에서는 쇠부리의 화려한 춤 실력은 물론이고 지역 명소도 함께 둘러볼 수 있다. 또 젊은 감각의 중독성 있는 쇠부리 주제곡도 소개해 전국에서 가장 젊은 북구의 이미지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월 2회 구내식당 고기없는 날 운영
북구는 온실가스 감축 및 직원 건강 증진을 위해 이달부터 '구내식당 월 2회 고기없는 날'을 운영한다.

이에 따라 이날 북구청 구내식당 점심 메뉴는 전통비빔밥으로, 쌀밥과 각종 나물로 구성됐다.

북구는 이와 함께 현재 운영중인 저염음식 제공과 MSG를 퇴출하는 등 건강식단을 지속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구내식당 고기없는 날은 서구화된 식단으로 육류 소비가 증가됨에 따라 비만과 고혈압 등 각종 성인병을 유발하는 먹거리가 아닌 균형잡힌 식단으로 건강을 잡는 동시에 온실가스 배출을 줄여 저탄소 녹색생활에 동참한다는 취지로 계획됐다.

▲     © 김영국

 

 

이동권 북구청장, 6급 이하 정기인사자에 임용장 교부
이동권 북구청장은 13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상반기 6급 이하 승진자 등에 임용장을 교부했다.

▲     © 김영국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기사입력: 2021/01/13 [18:14]  최종편집: ⓒ 울산시민일보
 
.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