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동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13일 중구 이모저모
 
유은경 기사입력  2021/01/13 [18:20]

중구생활문화센터, 생활창작물 전시·판매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중구생활문화센터가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취미·문화생활 작품의 활성화를 위해 창작물 전시와 판매지원에 나선다.

13일 중구에 따르면 중구생활문화센터는 오는 2월 10일까지 지역 주민의 자발적인 생활문화 활동을 장려하고, 참여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주민 생활창작물 전시·판매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생활창작물 전시·판매 지원사업은 중구생활문화센터 1층 전시공간을 활용해 생활문화센터의 기능 향상은 물론, 생활창작물의 판매지원의 효율성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중구가 추진해 왔다.

공모 분야는 수공예 작품과 생활공예품 등으로 손으로 만든 생활도자, 손바느질 등의 뜨게류, 생활용품, 생활공예품과 장식품 등이다.

중구생활문화센터는 2월 10일까지 신청자에 한 해 2월 중으로 심사를 벌인 후 30명 내외의 최종 선정자를 선발하고, 최종 선전자의 작품을 오는 3월부터 2022년 2월까지 1층 전시공간에서의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익명의 기부자, 중구에 후원금 125만원 전달
중구 지역의 한 주민이 최근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강추위 속에서 고생하고 있는 보건소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자 후원금을 전달해 주위를 훈훈하게 만들고 있다.

13일 중구에 따르면 지난 12일 오후 한 중년 여성이 청사 1층 복지지원과를 방문해 입구에 있는 직원에게 봉투를 전달했다.

봉투 안에 든 것은 5만원권 25장, 현금 125만원 상당.

이 여성은 현금을 전달하며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최일선에서 불철주야 고생하는 울산 중구보건소 직원들에게 작게나마 힘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그녀는 신원을 묻는 직원에게 “대단한 일을 하는 것이 아닌 만큼, 이름은 밝히고 싶지 않다”며 손사래를 친 뒤 급히 자리를 떠났다.

 

초밥왕, 중앙동에 사랑의 초밥 지원
중구 먹자거리14에 위치한 초밥왕(대표 정성호)이 저소득 아동 가구에 맛있는 외식을 선물했다.

초밥왕 정성호 대표는 13일 오후 3시 중앙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저소득 아동을 위한 사랑의 초밥 세트를 지원했다.

이번 지원은 지난 2017년 6월 초밥왕과 중앙동 행정복지센터가 맺은 ‘저소득층 외식지원 업무 협약’에 따라 추진됐다.

이에 따라 초밥왕 정성호 대표는 이날 식당의 브레이크 타임을 활용해 5만원 상당의 초밥 세트를 만들었고, 중앙동 찾아가는 복지팀에서 저소득 아동이 있는 가구 1세대를 선발해 직접 방문 후 전달했다.

 

성안동, 지역 15개 자생단체별 릴레이 방역봉사 실시
성안동 단체장 연합회(회장 김지원)는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보다 안전한 성안동 만들기에 동참하고자 ‘성안동 단체별 릴레이 방역봉사’를 추진한다.

이번 릴레이 방역봉사는 산수유 나무심기 행사와 성안옛길 워킹페스티벌, 체육대회 등 다양한 주민화합 사업을 지원하는 성안동 단체장연합회가 최근 코로나19로 사업추진이 어려워지자 주민들을 위한 사업을 고민하던 중 안전한 성안동을 만들고자 기획했다.

이에 따라 성안동 내 15개 자생단체는 매주 수요일 1개 단체가 주관해 지역 내 버스승강장과 공원, 체육시설 등의 다중이용시설에 방역봉사를 벌이는 형태로 릴레이 방역봉사를 진행한다.

 

태화동 카페 라뽈리스, 저소득층 아동 간식 기부
중구 화진5길 42에 위치한 카페 라뽈리스(대표 유희봉)가 지역 저소득 아동들을 위한 간식을 기부하고 나섰다.

카페 라뽈리스 유희봉 대표는 13일 오전 11시 가게에서 민병률 태화동장에게 지역 내 저소득층 가구의 아동을 위한 음료와 빵으로 구성된 간식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한 간식은 딸기음료 50ml 30개와 크로플 빵 60개로, 시가 41만4,000원 상당이며, 모두 라뽈리스 측에서 직접 만들어 제공했다.

태화동 행정복지센터는 이 간식을 지역 내 저소득층 아동 30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중구, 2021년 상반기 정기인사(6급이하) 임용장 수여
박태완 중구청장이 13일 중구컨벤션에서 상반기 정기인사(6급이하) 승진 및 인사교류자에게 임용장을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 김영국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기사입력: 2021/01/13 [18:20]  최종편집: ⓒ 울산시민일보
 
.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