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동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19일 남구 이모저모
 
김민정 기사입력  2021/07/19 [18:43]

신정5동의 색다른 온오프라인 주민소통
신정5동 행정복지센터는 독특한 소통 도구를 활용해 주민과의 소통과 접촉을 늘리면서 ‘한발짝 더 다가가는 행정’이라는 구정 비전을 잘 실천하고 있다는 반응을 얻고 있다.

 신정5동이 주민들에게 구정을 알리고, 주민간 소통·교류를 위해 온오프라인 형식으로 올해부터 운영 중인 소통 채널은 ‘오동통(5洞通)게시판’과 ‘주주 밴드(BAND)’다. 오동통 게시판은 각종 소식과 공지사항을 알리는 오프라인 게시판이며 주주밴드는 주민과 동 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온라인 커뮤니티다.

 

남구의회, 19일부터 제237회 임시회 개회
남구의회는 19일 오후 2시 '제23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22일까지 4일간의 임시회 일정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울산광역시 남구 노인학대 예방과 보호에 관한 조례안’, ‘울산광역시 남구 독서문화 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총 5건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임시회 첫 날인 19일 개회식에 이어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기본안건을 처리하고, 20일부터 21일까지는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 등 안건을 심사한 후 마지막 날인 22일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상정된 안건에 대해 최종 의결할 계획이다.

 

윤영민정형외과가 함께하는 저소득 만성질환자 건강반찬 후원
삼호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용운)는 윤영민정형외과(대표 윤영민)에서 지난 19일 삼호동 관내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저소득 독거노인 20세대에 대해 정성껏 마련한 여름 계절반찬을 후원했다.

 이와 함께 윤영민정형외과는 지난 4월 22일 삼호동행정복지센터와 MOU를 통해 만성 근골격계 환자에 대한 모니터링 및 공동지원 및 협력 체계를 유지해 왔으며 그 일환으로 관리 대상자에 대해 반찬을 제공한 것이다.

 

신정2동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어르신 삼계탕 대접”
신정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직무대리 서영일)는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위원장 이춘수, 여성위원장 김희숙)는 19일 관내 어르신들 120여명에게 삼계탕을 만들어 전달했다.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는 다가오는 중복을 맞아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집에서 간단히 데워 드실 수 있도록 당일 조리한 삼계탕을 포장하여 전달했으며, 거동이 불편하신 분들에게는 직접 집으로 찾아가 전달해 어르신들의 건강도 챙겨드리고 잠시나마 말벗도 되어 드려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이춘수 위원장은 “올해는 폭염과 코로나로 인해 몸과 마음이 더욱 힘든 여름을 견디고 계시는 어르신들에게 작으나마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을 챙겨드리고 함께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더욱 열심히 봉사활동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무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밑반찬 나누기
무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미자, 안정영)는 19일 식사 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사랑의 밑반찬을 전달했다.

 이번 밑반찬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무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밑반찬을 직접 가정에서 조리하고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대상자에게 방문ㆍ전달했다.

 사랑의 밑반찬 나누기 사업은 2020년에 이어 결식이 우려되는 독거 어르신, 장애인 세대, 복지사각지대, 위기가정 등 90세대에 남구 나눔천사기금 297만원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연 4회 지원했으나 올해에는 늘어나고 있는 1인 중장년가구를 위하여 연 6회 실시해 더 많은 어려운 분들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밑반찬을 만들어 직접 가정방문하여 전달하고, 안부확인 등 정서지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     © 김영국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기사입력: 2021/07/19 [18:43]  최종편집: ⓒ 울산시민일보
 
.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