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 공공빅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수상작 선정
 
이정호 기사입력  2021/07/20 [09:02]
울산시는 울산정보산업진흥원과 함께 진행한 2021년 울산 공공빅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서 대상 엘에스디지탈, 씨에스시스템의‘ 환경규제법령 맞춤형서비스’을 포함한 총 6점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울산시는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창업경진대회 누리집을 통해 2개 분야 총 23건(제품 및 서비스 개발 5건, 아이디어 기획 18건)을 접수해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했다.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새로운 창업성공을 발굴 육성하기 위해 실시된 이번  공모전 수상작은 제품 및 서비스 개발 3개 작품, 아이디어 기획 3개 작품 등 총 6개 작품이다.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부문에서는 엘에스디지탈,씨에스시스템이 제안한 ‘환경규제법령 맞춤서비스’가 대상을 수상했다.

우수상은 유니스트 다트(DART)팀이 제안한 ‘익명화 기술기반 유동인구 분석 인공지능 서비스(DART)’, 장려상은 더에임팀이 제안한 ‘공공데이터 활용 인공지능(AI)플랫폼과 데이터교육플랫폼’이 선정됐다.
 
대상을 차지한 ‘환경규제법령 맞춤서비스’는 화학, 환경 규제 법령 데이터를 분석하여 화학기업에게 맞춤형으로 이행항목을 알려주는 법령 이행 플랫폼이다.
  
아이디어 기획부분 대상은 에스엠플래닛이 제안한 ‘시각장애인용 버스 플랫폼(HEY! BUS)’이며 우수상은 엠원인터내셔널이 제안한 ‘실시간 해양방사능 오염감지 시스템’,  장려상은 오토인이 제안한 ‘오토인벤’이 차지했다.
 
대상을 받은 ‘시각장애인용 버스플랫폼(HEY! BUS)’은 시각장애인 등 교통약자가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서비스이다.
 
수상작은 분야별로 울산시장상(대상, 우수), 울산정보산업진흥원장상(장려상)과 함께 총 1,2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특히, 부문별 대상 수상자는 오는 9월에 열리는 ‘제9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중앙 본선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되며 중앙대회 수상팀은 창업초기 단계부터 큰 사업화가 이루어지도록 홍보지원, 금융지원, 맞춤형 컨설팅,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 등을 받게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우리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서 4년 연속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도 해당 창업기업이 보다 경쟁력있는 기업으로 성장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7월 20일 오후 2시 본관 7층 상황실에서 ‘2021년 공공빅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끝.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기사입력: 2021/07/20 [09:02]  최종편집: ⓒ 울산시민일보
 
.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