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동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5일 동구 이모저모
 
김민정 기사입력  2021/11/25 [19:16]

구민교양강좌 참가 접수
동구는 오는 12월 2일과 23일 두 번에 걸쳐 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까지 2021년 구민교양강좌를 개강한다.

구민교양강좌는 교양, 자기개발 등 구민들의 관심 분야별로 명사를 초청하여 매년 개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로 열리지 않았으며,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기 위하여 참가인원을 120명으로 제한하여 평생학습포털을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첫 강좌는 KBS 공채 아나운서이자 속풀이쇼 동치미, 아내의 유혹, 천상의 약속 등 다양한 예능, 드라마에서 활약하고 있는 오영실 아나운서의 “나의 인생, 나의 꿈”이란 주제로 시작하여 제2강에서는 한밤의 TV연예, 좋은나라 운동본부의 방송인 조영구의 ‘백세시대, 신명나고 재밌게 사는 법’이란 주제로 열릴 예정이다.

제1강은 11월 24일부터, 제2강은 12월 15일부터 평생학습포털(https://www.donggu.ulsan.kr/edu)에서 코로나 예방접종자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으며 행사 당일 접종 증명서를 확인한 후 입장가능하다.

 

방어동 내진길 상가번영회 거리 환경정비
방어동 ‘내진길 상가번영회(회장 이성수)’는 11월 25일 오전 8시 회원 1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내진길 일대 거리 환경정비를 실시 하였다.

이날 환경정비는 내진길 상가 거리의 담배꽁초 및 쓰레기 줍기, 잡초제거 등을 하여 방문객 및 주민에게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고자 실시하였다.

‘내진길 상가번영회’는 매달 25일 내진길 상가 일대 환경정비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거리 초화류를 식재 하는 등 상가거리의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대송동 자생단체  환경취약지 정비
대송동 행정복지센터는 11월 25일 오전 10시부터 관내 환경취약지에 대한 월례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자생단체 회원 및 대송동 행정복지센터 직원 20여 명은 조를 나누어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출발하여 대송동 관내 환경취약지를 중심으로 골목 구석구석에 흩어져 있는 생활쓰레기를 수거하였다.

 

대송동 행복홀씨 활동 실시
대송동 행정복지센터는 자연보호협의회를 포함한 5개 단체와 함께 11월 25일 오전 10시부터 대송동 관내 4개 공원 및 대송현대아파트 옹벽 등에서 행복홀씨 활동을 실시했다.

현재 대송동에서 실시하고 있는 행복홀씨 사업은 자연보호협의회 등 5개 단체에서 운영 중이며 단체별로 담당 공원을 지속적으로 관리하면서 초화류 관리 및 환경정비, 공원 내 운동·놀이기구 상태 점검, 무단투기 방지 홍보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전하1동 바드래환경순찰단 쓰레기 야간단속
전하1동 바드래환경순찰단은 지난 11월 24일 오후 8시부터 전하1동 일원에서 불법투기 야간단속을 실시했다.

바드래환경순찰단은 불법투기를 사전에 예방하고, 깨끗한 주거 환경을 조성하고자 자생단체와 공무원으로 구성된 단속반을 편성하여 매월 1회 이상 공원, 이면도로 등 불법투기 단속을 실시하고 있으며, 주민들에게 쓰레기 배출시간 준수 및 올바른 배출요령에 대해서도 적극 홍보했다.

 

남목1동 통장회 아동학대예방 거리 캠페인
남목1동 통장회(회장 정규용)는 11월 25일 오전 11시 남목삼거리에서 아동학대예방의 날을 맞아 아동학대 예방과 신고의 중요성을 확산시키고자 아동학대예방 거리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서 통장회 회원 16명은 올바른 양육법과 민법 제 915조 징계권 폐지 안내에 관한 리플릿을 배부했다.

 

동부신협, 이웃돕기 물품 기탁
동부신협(이사장 김홍열)은 11월 25일 오후 3시30분 동구청을 방문해 시가 100만원 상당의 이웃돕기 물품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성품은 신협 및 임직원의 기부로 운영되는 신협사회공헌재단에서 10월 14일부터 진행되는 ‘온세상 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한 차렵이불 30개로, 동구지역 저소득층 30세대에 전달된다.

울산동부신협 김흥열 이사장은 “온세상 나눔 캠페인은 지역사회와 함께 울고 함께 웃는 신협의 가치를 잘 나타낸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라며, “울산동부신협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두운 곳에 밝은 햇살을 비추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 김영국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기사입력: 2021/11/25 [19:16]  최종편집: ⓒ 울산시민일보
 
.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