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동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5일 남구 이모저모
 
김민정 기사입력  2021/11/25 [19:18]

남구여성자원봉사회, 2021년 남구여성자원봉사자대회 개최
남구 여성자원봉사회(회장 이혜숙)는 25일 장생포문화창고에서 ‘2021년 남구여성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 지역사회 발전과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한 여성자원봉사회 회원들의 그간 노고를 위로하고,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다짐과 화합을 위한 자리였다.

 행사는 기념식과 유공자 표창 수여 등으로 진행됐으며, 유공자 표창은 2021년 한 해 동안 이웃사랑 자원봉사를 적극 실천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애쓴 여성자원봉사자 및 단체 15명에게 주어졌다.

 

환경오염물질배출사업장 환경교육 및 간담회 개최
남구는 25일 구청 6층 대강당에서 환경오염물질배출사업장을 대상으로 한 환경교육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환경교육 및 간담회는 세차장, 도장업체 등 80여 곳의 대표자 또는 환경기술인이 참석한 가운데, 환경정책 설명, 환경교육, 토론 및 건의 순으로 진행됐다.

 

신정5동, ‘소소(小笑)한 나눔장터’개최
신정5동 새마을문고·지역사회보장협의체·새마을부녀회(회장 김신우·정길오·김영희)는 25일 무둔실공원에서 신정5동 ‘소소(小笑)한 나눔장터’를 개최했다.

 ‘소소(小笑)한 나눔장터’는 나눔으로 작은 웃음을 전달하는 행복한 행사라는 의미를 담아 자원 재활용과 기부 문화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주요내용은 ▶새마을문고 주관 ‘나에겐 헌책, 너에겐 새책’ 도서나눔 DAY 운영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 ‘이웃사랑, 지구사랑’ 중고물품 판매,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캠페인 및 상담실 운영 ▶새마을부녀회 주관 ‘따뜻한 하루되세요!’ 차(茶)나눔 카페 운영 등이다.

 

구민의 안녕과 화합 기원 위해 크리스마스트리 점등식 가져
남구는 지난 25일 오후5시 선암호수공원 축구장 입구 광장에서 서동욱 구청장, 변외식 남구의회 의장 등 내외귀빈과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선암호수공원 크리스마스트리 점등식’을 개최했다
.

 다양한 초화와 자연경관으로 어울어진 선암호수공원이 겨울을 맞아 테마쉼터 일원에 크리스마스트리 및 경관조명을 설치하여 새롭게 단장됐다.

 이날 행사는 남구청 직원으로 구성된 남구 선교회(신우회)의 특송으로 시작하여 성탄 메시지 전달과 점등식이 함께 진행됐다.

 

달동 통장회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실시
달동 통장회(회장 이일남)은 25일 동 행정복지센터 3층 회의실에서 통장 등 40여명을 대상으로‘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달동주민자치위원회 자매결연 교류도시 가조면 방문 행사 개최 –
달동 행정복지센터,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종균)는 25일 자매결연도시 거창군 가조면을 방문하여 지역간 정보 상호교류 후 항노화힐링랜드 견학 및 체험행사를 가졌다.

  

무거동 겨울 초화식재 및 환경정비 실시
무거동행정복지센터는 25일 깨끗하고 아름다운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겨울 초화 식재 및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만추(晩秋)! 사랑이 익어가는 삼산동, 방한용품 기부 이어져
남구 삼산동 행정복지센터는 25일 엘가섬유커텐(대표 성치훈)이 난방취약계층의 겨울철 대비를 위한 목도리 300개(300만원 상당)를 기부했다.

  

수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가구 사랑의 밑반찬 지원
수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차양언, 부위원장 성경련)는 25일 수암경로당 2층에서 위원들이 모인 가운데 저소득 가구를 위한 사랑의 밑반찬 만들기를 실시했다.

  
신정1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복지사각지대 제로 캠페인 실시
신정1동 행정복지센터는 25일 명예사회복지공무원 25명과 함께 동 행정복지센터 인근 및 신정시장 주변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신정5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성담은 밑반찬 지원사업 실시
신정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윤서영, 정길오)는 25일 관내 희망나눔세대(독거노인) 20가구에 환절기 건강관리를 위한 삼계탕을 준비하여 “정성담은 밑반찬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야음장생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광순위원,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 전달
야음장생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광순위원은 25일 야음장생포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현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전통공예 만들기 활동체험을 심리정서 지원
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예정, 옥동장 박명환)은 지난 10월 7일부터 11월 25일 매주 목요일, 관내 거마로 일원에 위치한 전통공예 공방에서 8주간 관내 소외된 취약계층 중장년 10명에 대해 전통공예 체험을 통해서 심리정서 지원 활동을 실시했다.

  
옥동 새마을문고회, 불우이웃돕기 위한 친환경 수세미 판매 –
옥동 새마을문고회(지미숙 회장)는 25일 옥동행정복지센터 앞에서 문고 회원들이 손수 만든 친환경 수세미와 손뜨개 브로치를 판매했다.

  

울산행복신협 본점, 이불기부로 이웃사랑 온기 전달
울산행복신협은 연말을 맞이하여 25일 대현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주현)에 이불 및 전기장판 총 27채 100만원 상당을 기부했다.

▲     © 김영국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기사입력: 2021/11/25 [19:18]  최종편집: ⓒ 울산시민일보
 
.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