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동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6일 북구 이모저모
 
김민정 기사입력  2021/11/26 [23:58]

북구정신건강복지센터, 코로나19 대응인력 힐링프로그램
북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코로나19 대응인력 힐링프로그램을 실시, 대응인력 심리지원에 나섰다.

북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2일과 19일, 26일 3회에 걸쳐 코로나19 대응인력을 대상으로 명상과 동작심리치유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북구 문화쉼터 몽돌, 12월 한달 간 천아트 4인전·관광사진 및 영상 공모전 입상작 전시
북구 문화쉼터 몽돌은 12월 전시로 천아트 4인전과 북구 12경·일곱만디 관광사진·영상 공모전 입상작전을 마련한다.

1층 전시장에서 열리는 천아트 작가전에는 남궁경자·박순례·인옥경·차희경 4인이 참가해 '광목천 위에 핀 자연이야기'를 주제로, 구절초, 쑥부쟁이, 능소화, 모란, 여뀌 등 들꽃을 광목이나 앞치마, 가방, 커튼 등에 그려 넣은 작품 50여 점을 선보인다.

 

양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민동아리 ‘쌈박한 정리팀’과 취약계층 정리수납 지원
양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주민동아리 '쌈박한 정리팀'과 손잡고 26일 취약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정리수납 봉사활동을 펼쳤다.

대상 가정은 독거노인 세대로 방과 부엌에 짐이 널려 있는 것은 물론이고, 대상자가 지난 여름 무릎 수술 후 거동이 불편해 공간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었다.

 

염포동-자성·무궁화라이온스클럽, 민관협력 체계 구축 업무 협약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와 염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6일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국제라이온스협회 355-D지구 울산자성클럽·무궁화클럽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민관협력 체계를 강화해 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자성·무궁화클럽은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과 위기가구 신고 및 지원, 정기후원 등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자성·무궁화클럽이 취약계층을 위한 불고기 50kg을 나눔냉장고에 전달하기도 했다.

 

도서관 자원봉사자 워크숍 개최
울산 북구는 26일 오토밸리복지센터에서 도서관 자원봉사자 워크숍을 열었다.

7개 구립도서관과 13개 네트워크 작은도서관 봉사자들이 참석한 이날 워크숍에서는 도서출판 나무연필 운영자 임윤희 작가를 초청해 '도서관 여행하는 법'을 주제로 도서관 이용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어 2021년 도서관 발전에 기여한 도서관 우수 자원봉사자와 작은도서관 운영 공로자에 대해 시상하고, 문화공연을 마련해 사기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     © 김영국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기사입력: 2021/11/26 [23:58]  최종편집: ⓒ 울산시민일보
 
.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